메뉴 건너뛰기

SCROLL TO TOP

포럼&게시판

Forum & Bulletin Boards

뉴질랜드 유학블로그

New Zealand Blog

Profile
Chloejeon

2016.08.29

뉴질랜드 어학연수 맛있는 영어(?)를 배우러 가자 맛의 도시 웰링턴

조회 수 3976 추천 수 0

뉴질랜드의 수도, 웰링턴. 뉴질랜드의 중심에 자리해 북섬과 남섬을 연결하는 최상의 자리에 위치해 있는 도시 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안전한 도시 10위권에 선정되며 세계보건기구 (WHO) 가 '안전 도시' 로 인증한 세계 유일의 수도 입니다. 
 

 

웰링턴어학연수.jpg

 

또한 뉴질랜드에서는 '맛' 의 도시로 유명합니다. 

미식가들과 와인 애호가들의 추천 여행지 

뉴질랜드 수도이자 북섬 남단에 위치한 '웰링턴'은 정치, 문화, 행정 중심지로 알려져 있다. 때문에 여행자들 사이에서 뉴질랜드에서 꼭 가봐야 할 도시로 뽑히기도 한다. 더구나 '웰링턴'은 연중 온화한 기온으로 어느 시즌에 가도 여행하기 좋은 지역으로 손꼽힌다. 

 

뉴질랜드_웰링턴.jpg

 

웰링턴이 여행지로 매력적인 이유는 그뿐만이 아니다. 웰링턴은 미식의 여행지로도 주목받고 있다. 미식가들의 도시 '뉴욕' 보다 인구 대비 레스토랑 수가 많으며, 유명 와인 산지인 '와이라라파 마틴보로' 와 '카피티 코스트' 가 주변에 자리해 있다. 또한 커피와 수제 맥주도 유명해 이를 맛보기 위해 웰링턴을 방문하는 이들도 점점 늘고 있다. 

 

 

뉴질랜드_워킹홀리데이.jpg

 

웰링턴은 국제적 명성을 가진 요리사와 레스토랑이 많기로 유명하다. 그 예로 시트론 식당에는 렉스 모건, 스티브 로건의 요리를 맛볼 수 있다. 로건 브라운 식당에는 앨리스테어 브라운, 루스 프리티의 요리가 인기가 좋다. 대다수의 레스토랑은 코트니 플레이스와 쿠바 스트리트에 밀집돼있다. 

 

뉴질랜드_어학연수.jpg

 

도시 곳곳에서 맛볼 수 있는 '수제 맥주' 와 '커피'도 웰링턴의 자랑이다. 웰링턴 지역 곳곳에는 소규모 양조장과 향긋한 원두커피 향이 가득한 로스터리 카페를 만날 수 있다. 웰링턴은 오랜 전통에 따라 소규모 생산자를 다방면으로 지원하고 있다. 덕분에 국제적인 상을 받은 부티크 브루어리부터 전통적인 방법을 고수하고 있는 곳까지 다양하며, 수제 맥주 양조장에서 각기 다른 매력을 가진 맥주를 맛볼 수 있다. 

카페도 색다르다. 이곳의 카페 대다수가 원두 공급 농가와 직접 '공정 무역 거래'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로스터 장인들이 직접 원두를 볶고 바로 커피를 맛볼 수 있는 카페도 있다. 많은 카페 중에서도 웰링턴 칼리지 스트리트에 있는 카페 'Caffe L'Affare'를 방문할 것을 추천한다. 이곳은 25년전 개장한 이후 손님이 끊이지 않는 장소로 유명하다. 

 

뉴질랜드어학연수.jpg

 

항구로 둘러싸인 '웰링턴' 만큼 해산물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곳도 드물다. 덕분에 이곳은 세계적인 수준의 해산물 레스토랑이 많이 자리해 있다. 웰링턴의 해산물 레스토랑 중 가장 유명한 레스토랑은 마틴 보슬리와 오르테가 피시 스낵 앤드바를 꼽을 수 있다. 반면에 자유롭게 해산물을 즐기고 싶다면 피시앤칩스를 사서 빅토리아 산에 올라 파노라마로 펼쳐진 전망을 바라보며 즐기는 것도 추천한다. 

뉴질랜드 사람들은 유기농과 자연주의 식사에 관심이 많다. 특히 웰링턴에서는 자신의 주변 생활 지역에서 생산된 싱싱한 식재료로 만든 음식을 즐기는 자급자족 미식 트렌드를 경험할 수 있다. 덕분에 유기농 식재료를 판매하는 레스토랑에서 식사한다거나 영양소 파괴 없이 새로운 방식으로 조리된 음식까지도 맛볼 수도 있다. 
 

웰링턴_어학연수.jpg

 

웰링턴 북쪽, 그레이 타운에는 현지에서 생산된 제품과 유기농 식료품을 판매한다. 채식 위주의 점심 메뉴를 제공하는 푸드 포레스트 오가닉스 식료품점이 마련돼 있으며 상점 위에는 아파트형 숙소까지 설비해놨다. 또한 램턴 키의 시즈에서는 샐러들와 오븐에 굽지 않고 만드는 빵과 과자, 자연 식품을 맛볼 수 있다.

 

장은진 기자  travel-bike@naver.com / 저작권자 © 트래블바이크뉴스

 

뉴질랜드_유학.jpg

 

이처럼 다양한 음식과 문화를 즐길 수 있는 뉴질랜드의 수도, 웰링턴에서 영어 공부를 하려면 어느 학교가 가장 좋을까요?

바로, 'The Campbell Institute' 입니다. 뉴질랜드 NZQA 가 지정한 1등급 (Category 1) 영어교육기관으로 14주 이상 등록하는 학생들은 주당 20시간까지 파트타임으로 일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캠벨 학생들은 확실한 영어 실력 향상을 이루어냅니다. 

 

뉴질랜드_어학교.jpg

 

모든 교사가 Cambridge 대학에서 주관하는 CELTA 과정 이수를 하였으며 모든 학생들에게 무료 1:1 수업이 제공 됩니다. 그리고 우리나라를 떠나 전혀 새로운 환경에 적응해야 하는 것 때문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을텐데, 이곳은 친근하고 가족 같은 학습 환경과 다양한 액티비티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러한 고민을 할 시간도 없을만큼 최상의 학습 환경을 제공합니다. 

웰링턴 시내 한가운데 위치해있어 통학이 편리하고, (학교 바로 앞에 정말 유명한 Cafe가 있습니다.) 도서관과 컴퓨터 시설을 갖춘 학습 센터, 학생 라운지와 카페테리아, 그리고 무료 와이파이 등 학생을 위한 최신 편의 시설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웰링턴_캠벨.jpg

 

학생 지원 서비스도 매우 다양합니다. 학생 비자 연장과 뉴질랜드 은행 계좌 개설, 그리고 홈스테이 및 숙소를 알아봐주며 일자리 알선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일반 영어 과정을 배우다가 다른 academic 과정이 흥미가 있다면 진학 계획도 상담 받을 수 있습니다. 

캠벨 어학교에서는 General English (일반 영어) 과정 뿐만 아니라 IELTS 시험 / Cambridge 시험 준비 과정, 대학 진학 프로그램을 공부할 수 있습니다. 평균 8 ~ 12명의 학생이 한 클래스에서 공부를 하며 다양한 국적, 특히 유럽에서 온 학생들이 많이 있습니다. 

 

뉴질랜드_유학원.png

 

뉴질랜드의 수도, 그리고 '맛' 의 도시 웰링턴에서, 뉴질랜드에서 누릴 수 있는 최고의 것들을 경험하세요. 세계 각국에서 모인 친구들과 영어 실력도 향상시키며 잊지 못할 뉴질랜드 추억을 만들어보세요.

 

캠벨어학교.jpg

 

캠벨 어학교에 대해 궁금하거나, 웰링턴 어학연수 문의는 뉴질랜드 유학 전문 고투엔젯으로 문의주세요.

 

뉴질랜드를 사랑하는 사람들의 웰링턴 어학연수, 고투엔젯 입니다.

관련 글 리스트
  1. 뉴질랜드 학교소식 EIT 어학원 특별 할인 혜택 (72)
  2. 추천 뉴질랜드 어학원 Worldwide School of English (95)
  3. 추천 뉴질랜드 어학원 Southern Lakes English College (SLEC) (81)
  4. 추천 뉴질랜드 어학원 New Zealand Language Centres (NZLC) (87)
  5. 추천 뉴질랜드 어학원 Nelson English Centre (71)
  6. 추천 뉴질랜드 어학원 Languages International (L.I.) (83)
  7. 추천 뉴질랜드 어학원 Language Studies International (LSI) (70)

0개의 댓글

뉴질랜드 유학블로그

New Zealand Blo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