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ROLL TO TOP

메뉴 건너뛰기

조사과정 ▶ 비자결정 ▶ 예약준비 ▶ 항공권예약 ▶ 비자준비 ▶

준비물정리 ▶ 인천공항 ▶ 기내에서 ▶ 오클랜드공항 ▶ 출국완료 ▶ 

어학연수 준비과정

 

인천공항에서

 

1. 대중교통으로 인천공항 가기

 

http://www.airport.kr/pa/ko/d/3/1/1/index.jsp?menuSvcTp=0 를 참조하세요.

 

 

2. 출국 수속하기

인천공항에 여유 있게 비행기 출발 스케줄 3~4시간 전에 도착하셔서 다음의 일련과정을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1) 인천공항 3층의 출국장에 도착하시면, 출발항공사의 화물 및 보딩 패스를 발급하는 데스크를 찾아가십시오. 비행기 출발 안내 모니터에 보시면 알파벳으로 어느 곳으로 가야 하는지 자세히 안내해주고 있습니다.

 

2) 짐에 이름표(Name Tag)를 받아 모든 짐에 도착지 주소와 성명을 적어 붙이십시오. Name Tag는 발권 데스크에 마련되어 있습니다. 발권 데스크에서 여권과 비행기표를 제시하고 위탁수하물을 올리십시오. 이때 여행목적을 묻는다면 학생비자 소지자는 "유학", 워킹홀리데이 비자 소지자는 "워킹홀리데이", 무비자 입국 시에는 반드시 "관광" 또는 "여행"이라고 하시기 바랍니다. 

 

3) 위탁수화물을 부치셨으면 여권과 항공권, 보딩 패스를 다시 받으십시오. 발권 데스크직원은 몇시까지 입장해야 한다고 알려드릴 것입니다. 경유 항공편을 이용 시 보딩 패스를 경유지에서 또 한번 받는 것인지 아니면 해당 발권 데스크에서 한꺼번에 받는 것인지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4) 발권 시 창가(Window)보다는 복도(Aisle) 등 자리 배정을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5) 마일리지 카드가 없으시면 해당 항공사 부스에 가셔서 구입 항공권 마일리지 카드를 만드실 수 있습니다. 이때 보딩 패스, 여권, 항공권이 필요합니다. 소정의 양식을 작성하시면 임시카드나 정회원 카드를 바로 발급해 줍니다.

 

6) 가지고 계신 한국 지폐는 비상금을 제외하고 모두 NZ$ 로 환전합니다. 뉴질랜드에서 한화를 환전 시 많은 손해를 보게 됩니다. 따라서 반드시 있는 한화를 모두를 뉴질랜드달러로 환전하세요. 환전 시에는 동전을 받지 않습니다.

 

7) 모두 완료되었으면 여권과 항공권을 안내요원에게 제시하시고 입장합니다.

 

8) 기내 소지품 검사가 있습니다. 주머니에 있는 것은 반드시 옆에 바구니에 모두 담아 주세요. 그리고 검색대를 통과합니다.

 

9) 검색대를 통과하면 출국심사대가 보입니다. 출국심사대에 줄을 서서 기다리신 후 본인 순서가 되면 여권과 보딩 패스를 제출하십시오.

 

10) 출국 심사대를 통과하면 면세점이 보입니다. 시간이 넉넉하다면 면세점에서 쇼핑할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대한항공 이용객의 경우 Tip!

대한항공 이용객의 경우 인터넷 사이트에서 웹체크인(모바일 체크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웹체크인을 하시면 인천공항에서 굳이 줄을 설 필요없이 바로 수속을 하실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국제선의 경우 출발 예정 24시간~1시간 전 사이에 신청이 가능하며, 예약이 확약된 e티켓과 여권정보를 아시면 대한항공 홈페이지나 스마트폰 대한항공 어플리케이션에서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웹체크인이 가능합니다.
대한항공 회원 가입을 하시지 않으셔도 웹체크인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