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ROLL TO TOP

메뉴 건너뛰기


조사과정  비자결정  예약준비  항공권예약  비자준비 

준비물정리 ▶ 인천공항  기내에서  오클랜드공항  출국완료

어학연수 준비과정


오클랜드 공항도착

1) 오클랜드 공항에 무사히 도착했습니다. 기내에 빠지는 물건 없이 잘 챙겨서 내립니다.


2) 면세점이 보입니다. 한국에서 사지 못한 것을 면세로 살 수 있는 기회입니다. 이때 구입한 물품의 값이 총 NZ$700 까지 관세와 내국세가 면제됩니다.


3) 면세점을 빠져나오면 입국심사대로 가는 길이 보입니다.


4) 입국심사를 합니다. 내국인 줄(New Zealand or Australian Residence)과 외국인 줄(All Passports)이 있습니다. 외국인(All Passports) 줄에 서서 여권과 작성하신 입국신고서, 왕복티켓을 입국 심사대에 제출합니다.


입국 심사 시 질문에 대한 답변은 수속진행상황에서 보내드린 “출국 전 안내서”에 나와 있는 대로 따라 하시기 바랍니다.


※ 무비자 입국 시 다음과 같이 질문할 수도 있습니다.

What's your purpose to visit in New Zealand? - Learning English (Education)

How long stay in New Zealand? - 3 months


※ 만일 입국 심사관이 Visitor Visa 신청인데 왜 Education에 체크를 했냐고 묻는다면 그때엔 일단 처음 3개월 동안 학교를 알아보고 뉴질랜드에서 연수를 하기로 결정하면 그때 학생비자로 변경할 것이다라고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면 됩니다. 

I will have a look around language schools first, and then if I find out a proper one, I will apply student visa. However, if I can't find it, I'll change my airplane schedule and go back to my home country shortly." 


※ 입국 시 체류비용을 확인할 수 있으므로 반드시 NZ$ 3,000이상의 현금 또는 해외이용가능 신용카드(VISA카드, Master 카드, American Express카드를 지참하십시오. 국내 이용 신용카드는 안되므로 반드시 해당 마크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를 가지고 오시길 당부 드립니다.


5) 입국심사를 마치면 본인의 수화물을 찾습니다. 


6) 수화물을 찾았으면 세관검사를 받게 됩니다. 입국 금지 관련 품목이 있으면 자진 신고하시거나, 특별히 비치된 자진 폐기함에 버리면 됩니다. 입국이 금지된 품목이나, 음식물을 가지고 가셨을 때는 자진해서 음식물이 있다고 이야기 하시면, 세관원이 안내해 주는 음식물 검사소가 있는 줄을 안내해 줍니다. 만일 신고할 것이 없는 경우, 세관원이 바로 수화물 X-RAY 검사를 하는 줄을 안내해 줄 것입니다. 다만, 임의적으로 세관원이 입국자를 보고 즐을 지정해 줄 수 있습니다. 음식물이 있는 경우 이 과정이 길어지므로, 최소 11시간 이상의 비행으로 전신이 피곤한 상황이 더 길어질 수 있습니다. 또한 출국장에서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는 고투엔젯 뉴질랜드 본사 직원이 더 오래 기다려야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가급적 음식물 지참을 하시지 않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7) 모든 세관절차를 마치면 출국장으로 나갑니다.


환전소.jpg


입국 게이트를 통과하시면 바로 왼쪽을 바라봐 주세요. 위 사진과 같은 Travelex 환전소가  보일 것입니다. 본 Travelex 환전소 앞에서 저희 고투엔젯 뉴질랜드 본사 직원이 수속 회원님의 성함을 들고 기다리고 있을 것입니다. 만일 저희 직원이 없더라도 그 곳에서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주의사항: 

오른쪽에도 Travelex 환전소가 있습니다. 그쪽으로 가시지 마시고 왼편 맥도날드 방향 Travelex 환전소로 와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