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SCROLL TO TOP

포럼&게시판

Forum & Bulletin Boards

뉴질랜드 유학경험담

New Zealand Storytelling

Profile
언희

2013.11.14

뉴질랜드 유학 경험담!

조회 수 4751 추천 수 0

안녕하세요 경험담 쓰겠다고 몇 달 전부터 말했는데 이제서야 쓰네요ㅠㅠ

늦어서 죄송해요.. 파이널 시험 끝나면 적으려고 하다보니 이렇게 늦어져 버렸다는..

게다가 이런 종류의 글은 어떻게 써야할지 정말 모르겠네요..ㅋㅋ

어쨌든 제가 뉴질랜드에 2011년도에 처음와서 지금까지 벌써 2년이 훌쩍 지났네요.

저는 대학진학을 목표로 처음 뉴질랜드에 왔었는데요. 영어에 별로 흥미도 없었고 잘 하지도 못하는 상태에서

한국에서 잠시 아이엘츠를 공부하고 바로 파운데이션에 들어갔었습니다. 뉴질랜드에 온지 1주일만에

수업을 시작하고 하루 이틀만에 저의 영어실력도 낮을 뿐더러 영어의 장벽이 너무 큼을 느끼는 바람에

정말 정말 포기하고 싶었었는데요. 그 당시 수업 끝나고 바로 유학원으로 가서 사장님과 많은 얘기를 했던 것이

기억이 나네요..ㅎㅎ 너무 속상하고 눈물 날 뻔 했던 그날!

사장님께서 좋은 말씀도 해주시고 조언도 해주셨는데 아마 그 때 사장님께서

절 안 잡아 주셨더라면 전 지금 아마 한국에서 완전와전! 후회하고 있었을 겁니다ㅠㅠ

그래서 사장님의 조언을 따라 파운데이션은 잠시 미루고 크라운 랭귀지를 잠시 다니며 영어공부도하고 좋은 친구들도 만나고

하니 점점 뉴질랜드 생활에 적응이 되더라구요^^ 영어에 대한 자신감도 처음보단 많이 생겼었던거 같습니다.

그리고 다시 대학준비를 시작했고 사실 영어로 공부한다는게 정말 힘들더라구요ㅠㅠ 지금도 여전히 힘듭니다만..

대학진학 전까지 정말 스트레스가 많았는데 써니언니와 사장님께서 많이 신경써주시고 도와주셔서 정말 큰 힘이 되었습니다!

항상 고맙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저 유학원 놀러갈때마다 먹구름 끼고 간거 아실거에요..ㅋㅋ...

중간중간 힘들 때마다 좋은 말씀 해주시고 신경 써주셔서 지금은 열심히 대학생활 잘 하고 있습니다^^

아 그리고 이사 할 때 마다 매번 도와주신 사장님 정말 고맙습니다! 짐이 정말 많이 늘었죠 지금은..

글 솜씨가 없어서 자세하게 잘 적지는 못했는데요. 써니과장언니와 사장님께서 좋은 조언과 상담으로 많은 다른 학생들을

잘 도와주시리라 믿으며! 건강하시고 감사합니다.

 IMG_2805.JPGIMG_2285.JPG

Profile

2개의 댓글

Profile
sunnysong
2013.11.15
귀여운것!!!!
처음 왔을때 병원 같이 다닌게 생각 나네,,,^^ 벌써 시간이 이렇게 흘러 언희가 대학생이 되어서 메시 유니 사진도 올려주고 말이지~~!!
지금도 공부 할게 많을텐데,,,이렇게 시간 짬내서 글도 써주고,,고마워!! 뉴질랜드 오려고 하는 학생들에게 도움이 될거얌
언희도 항상 힘내고,,,유학원도 종종 놀러 오고,,,^^ 올때마다 맛난 머핀도 고마워,,,
또 보장~!!!
Profile
임형진
2013.11.15
언희야. 처음 언희가 학교수업을 듣고 멘붕와서 너를 달래고, 같이 학교에 가서 코스를 뒤로 미뤄달라고 부탁한게 엊그제 같은데, 어느새 어엿한 대학생이 되어 있고 수업을 잘 따라가고 있으니 얼마나 자랑스러운지 몰라...^^
조만간 웃으면서 사무실에서 또 볼 수 있었으면 좋겠어... 그럼 졸업할때까지 항상 열공하고~~!!!

뉴질랜드 유학경험담

New Zealand Storytelling

  • 어쩌다보니 2년, 뉴질랜드 생활 :)
    promising91 조회 67

    다들 잘 계신가요??? 오기 전에 유학원 꼭 들려서 감사하다고 간다고 인사 드릴려고했는데, 미루고 미루고 너무 급하게 짐싸고 갈 준비 하다보니.. 정신차려보니 금요일 오후더라구요ㅜ.ㅜ 저 통...

  • alsrhs612 조회 7532

    뉴질랜드에서의 2013년 안녕하세요 Hello Kia Ora, 한국어로는 김민곤, 영어로는 Ricky Kim 이라고 합니다.저는 제가 뉴질랜드 (오클랜드)에서의 경험에 대해 적을건데요, 우선 한마디로 제 경험...

  • hypryu 조회 4751

    안녕하세요 경험담 쓰겠다고 몇 달 전부터 말했는데 이제서야 쓰네요ㅠㅠ 늦어서 죄송해요.. 파이널 시험 끝나면 적으려고 하다보니 이렇게 늦어져 버렸다는.. 게다가 이런 종류의 글은 어떻게 ...

  • bini0103 조회 10077

    안녕하세요, 저는 2월 21일 한국을 떠나 2월 22일부터 뉴질랜드의 수도인 웰링턴에서 지내고 있습니다. 아마 저는 부산 지사의 마지막 학생이지 않을까?? 라는 생각과 자부심을....ㅋㅋ 아니면 ...

  • kdh8855 조회 6163

    위 사진은 제가 FCE 수업이 끝나는날 반친구들과 선생님들과 찍은 사진이예요. 캠브리지반부터는 유럽인들의 비율이 월등히 높아져서 스피킹과 영어전반을 공부하고 향상시키는데 정말 도움이 ...

  • happygyuri 조회 5895

    안녕하세요~ 전 24살의 여학생입니다~ 전 뉴질랜드에 8개월동안 어학원을 다니며 공부했습니다. 처음에 뉴질랜드에 가려고 했을땐.. 정말 막막해서 어디서 부터 준비해야하는지 아무것도 몰랐습...

  • tama1238 조회 4795

    뉴질랜드에 처음 도착한 날로부터 겨우 몇달 지난것 같은 느낌뿐인데 벌써 1년이 다되가네요. 생각해보니 이 기간동안 정말 많은 일들이 있었다는 생각도 드네요. 한국에서 뉴질랜드로 가기위해...

  • aichoo 조회 3673

    이런거에 익숙하지가않아서..; 제목을 뭐로해야하는건지 ..ㅋㅋㅋ 2월2일에 뉴질랜드도착해서 12월14일 새벽1시 뱅기타고 집에가요~ 거의 11개월정도있었네요 ..전 사실 집떠나는거에 대해 거부...

  • semee9798 조회 3919

    안녕하세요! 뉴질랜드 온지도 벌써 10개월째에요!!!.... :) 그리고 이제귀국 3일 남았어요!!아싸!!!!!! 여기 오기로 결정하구 이것저것 혼자 준비하느라 낑낑대던 1월이 생각나네요ㅋㅋㅋ 고투...

  • jnghn2446 조회 4446

    안녕하세요 >_< 길지만 짧게 느낀 10개월동안의 뉴질랜드 여행을 마치고 집에 갑니다!! 정말 ... 놀기만 해서 뭐라 후기를 쓸 수가 없을 것 같지만 ... 그래도 이렇게 뉴질랜드 추천글(?)처럼 ...

  • momo0807 조회 4020

    원장님, 송과장님 안녕하세요? 세림, 준원이 엄마예요. 오랫만에 인사드리네요. 오클랜드를 다녀온지도 한 달 반이나 지나버렸네요. 세림이 준원이가 잘 지내는 모습을 보고와서 안심도 되고...

  • hyleee 조회 5224

    저는 44세 경찰공무원입니다 직장 생활을 하다가 평소 어학에 관심이 많아서 몇번이고 어학 연수를 가고 싶었지만 강력반의 특성상 한 사람이 빠지면 다른 사람이 그 자리를 메꾸어야 하기 때문...

  • skymy 조회 4507

    전 처음에 여기 오게된 이유가 지금 이때가 아니면 절대는 외국에 나가지 못할 거란 생각을 해서 오게되었습니다. 왜냐하면 나이가 이십대중반을 넘어 가고 있었기 때문입니다ㅠㅠ. 그래서 뉴질...

  • chm217 조회 6734

    안녕하세요. 저는 조 현민이라고 합니다. 올해 한국나이 21살 뉴질랜드 나이로 20살입니다. 저는 그렇습니다. 2011년 2월에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3개월 조금 넘는 시간동안 아이엘츠 공부를 해서...

  • banya738 조회 10354

    <데본포트입니다. 첫주.. 뭣도 모르고 그저 애들 따라갔을때..-_-;;> 3개월간의 짧았던 뉴질랜드 생활을 마치고 이렇게 후기를 씁니다~ 저는 퀸스어학원을 제너럴 과정을 7주, IELTS 과정을 5주...

  • kimsh8307 조회 5699

    사장님 과장님 잘 지내고 계십니까? 글을 적는다는게 꽤 늦어졌네요, 아무튼 약속을 지키기 위해 이렇게 유학경험담에 글을 씁니다. 저는 뉴질랜드에서 1년이 좀 넘게 살았습니다. 학원은 9개월...

  • dmstlf12 조회 4451

    안녕하세요! 영어이름은 리나, 고투엔젯에선 은실양이라고 불렀던... 박은실이라고해요^^ 사실 뉴질에서 돌아온진 이제 막 4개월이 다 되어가는데 이제서야 글쓰네요 ㅠㅠ 아무튼. 별로 한것도 ...

  • benogard 조회 6084

    안녕하세요! 저는 Selwyn College 를 졸업하고, 오클랜드 대학교에서 Fine Arts 를 전공하고 있는 김민경 이라고 합니다. 유학경험담을 쓰겠다 쓰겠다 하면서 미루다보니 이제야 쓰게되네요.. 제...

  • yepple 조회 3896

    후기를 지금 안 쓰면 앞으로도 까먹고 쭉 안쓰게 될거 같아서 귀국하고 이틀째 되는 날에 이렇게 부랴부랴 글을 올리네요. 고투엔젯 식구들 모두 잘 지내고 계시겠지요ㅋㅋ? 어학연수를 준비하...

  • kdg5345 조회 3205

    사장님 과장님 잘 지내시죠 ㅎ 지금 과장님과 카톡을 하면서 이글을 적습니다 ㅋㅋㅋ 워낙 글솜씨가 없어서 막상 적으려니 창피하네요 ㅋㅋ 우선 사장님 과장님께 다시 한번 감사하다는 말을 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