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ROLL TO TOP

메뉴 건너뛰기

뉴질랜드 유학경험담

NZ Storytelling
뉴질랜드 어학연수, 유학 선배들이 직접 쓰는 다양한 경험담

뉴질랜드 유학후 대학입학 하기까지

성우2015.06.16 16:3106.16조회 수 5237댓글 1 첨부 4

AA

안녕하세요 저는 올해로 21살되는 95년생 남학생입니다. 

 

2014년 3월 15일에 도착 후 글을 쓰는 지금이 2015년 6월 5일이니 1년 하고 3개월동안 머물렀네요 현재 저는 language school 과 Taylors college를 거쳐 올해 7월 AUT에 입학 예정인 유학생입니다.


 taylorscollegeauckland.jpg

졸업식에서 (제가 맨 왼쪽입니다...ㅎㅎ)


저는 오클랜드 대학교(the University of Auckland) 컴퓨터 사이언스 학과와 AUT 대학교의 Engineering Tech, 이렇게 두 학교 모두 입학허가가 났습니다. 고민에 고민을 거듭하다가 제가 잘할 수 있고 더 관심이 있는 전공이 AUT 대학교의 Engineering Tech 이라 판단하고 AUT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쓴 이 글이 뉴질랜드 유학을 계획하고 있거나, 혹은 저와 같은 코스를 거쳐 대학진학을 목표로 하시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고자 제가 아는선에서 최대한 유학경험에 대한 정보와 친구들과 나눴던 의견에 관한것들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잘 읽어 보시고, 많은 도움이 되시길 바라면서 이렇게 글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우선은 많은 분들이 유학을 가는데 앞서 고민이 이만저만이 아닐 것입니다. 가면 유학원은 어떡하지. 어학원은 어디를 선택해야 하지, 사는곳은 어떻게 해결하지 등등 이런 고민들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릴까 해서 글을 썼고 저의 1년 3개월동안의 그렇게 길진 않지만, 제가 겪었던 경험과 주관적인 생각을 토대로 썼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무조건 제 말이 맞다! 라는것은 절대 아닙니다. 그저 이런 경험을 했고,이렇게 하더라 라는것과 제 의견을 조금 보태어 썼습니다.

 

유학원을 꼭 거쳐야 할까?

많은 분들이 해외에서 어학연수를 하실 때에, 정말 유학원이 필요한 것인가 에 대하여 회의감이 드실수도 있습니다. 모든 사람들이 그렇다는 말은 아니지만, 당장의 제 주변친구들만 해도 유학원이 꼭 필요해? 라는 의견입니다. 많은 분들이 해외에 나오기전, 많은 정보들을 사전에 수집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 정보들이 실제로 뉴질랜드내에서 보고,듣고,경험한 것들로 오는것 만큼 정확하지는 않습니다.

 

유학원은 수많은 유학생들에게 현지에서 있었던 유학생활 정보, 그리고 그 정보를 바탕으로 더 좋은 프로그램을 유학생들에게 제공 합니다.그러한 의미에서 유학원은 본인이 불필요하다고 생각드시면 어쩔 수 없지만, 그런게 아니라 조금 고민이 된다 하신다면 반드시 유학원을 거쳐야 한다고 추천드리고싶습니다. 유학원에서는 이미 원하시는 정보를 다 가지고 있을 뿐더러, 굳이 힘들게 돌아가는 길 없이 , 원하는 목표까지 갈 수 있는 가장 빠른 지름길을 제시해 줍니다.

  

유학원 선택

당연히, 의심의 여지 없이 고투엔젯입니다. 저는 지인의 소개로 고투엔젯을 알게 되었습니다. 뉴질랜드에 오기 전 비행기 안해서 작성해야 할  영어로 되어있는 간단한 서류라던가, 비행기 탈 때 유의점 같은것들, 자세한 부분까지 고투엔젯에서 세심하게 설명 해 줍니다. 준비할 것들이 많아지면 당황하기 마련입니다.

 

고투엔젯에서는 이러한 점들 까지 최대한 고려해서 유학생들에게 많은 정보를 주고 있습니다. 저또한 많은 유학생중의 하나인 입장에서 그런 부분들이 고투엔젯을 선택하기를 정말 잘했다는 생각이 들게 합니다. 공항에 도착해서도, 일요일인데도 불구하고 오클랜드에서 공항까지 유학원에서 직접 오셧습니다.

 

도착후 1주에서 2주정도는 준비 해야할것들 있습니다. 추후에 있을 비자, x-ray 사진 , 핸드폰 , 홈스테이 그런것 들은 모두 유학원에서 알아서 해 주셔서 걱정할것이 없었습니다. 학원선택 역시 마찬가지로, 많은 유학생 선배들의 경험을 토대로 어떤 어학원이 좋은지, 어떤 어학원이 본인에게 적절한 어학원인지 유학원에서 친절하게 설명 해 주십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유학 과정 자체가 IELTS를 요구하는 과정이라 학원 선택에 있어서도 신중하게 해야했습니다.

 

그러한 덕분에 overall 6.0 이라는 준수한 성적을 낼 수 있었습니다.제가 지금 대학입학을 하기까지 유학원이 없었더라면 시작조차 못 했을거라 생각합니다. 학업 문제같은 경우에 문제가 생기거나, 진로에 대해 고민이 있다면 여지없이 유학원에서 곧바로 도움을 주십니다. 본인이 원하는 목표에 맞게 최대한 많은 정보를 주시죠.유학원에서 밑그림을 스케치 해놓으면 본인이 색칠만 하면 됩니다. 믿음이 가는것 그것이 고투엔젯의 가장 큰 장점이 아닌가 합니다. 저를 포함한 저 이외의 많은 유학생들 역시 고투엔젯을 선택 했을때 정말 만족했다고 대답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유학원에 바쁘지 않은 때에 한번 쓱 찿아가셔서 맛있는것도 많이 먹고 커피 한잔 하시면서 얘기 나누시면 좋은 시간 보내실 수 있습니다. 

 

이제 저와 같은 코스에 대하여 궁금해 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만 한 foundation 과정을 했던 경험을 공유하려 합니다.

 

foundation 이라는 것은 뉴질랜드에 거주하고 있는 해외 유학생들이 대학 진학에 있어 필요한 과정이며 일정한 점수에 도달시 본인이 원하는 학교와 학과에 지원하여 갈 수 있는 코스입니다. 우리나라로 치자면 일반계 고교과정의 '수시'가  알맞을것 같습니다. 이 과정을 이수 할 수 있는 인증받은 기관이 정해져 있는데 하나는 Taylors college, 또 다른 하나는 ACG 입니다.

 

제가 ACG에서 공부하지 않은 이상 두 학교의 차이점을 비교하기는 어려우나, Taylors college의 장점에 대해 몇가지 설명하려 합니다.

 

1. 합격율

Taylors college는 foundation 프로그램을 이수한 유학생중 90% 이상을 대학에 진학을 시키며 높은 진학 합격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높은 합격률을 자랑하나는 만큼 학교의 명성이나 기대치 또한 상당히 높습니다. 그렇다고 단순히 그 명성이나 이름을 이용하여 학생들을 입학에 용이하게 한다거나 합격율을 무리하게 높게 과장하여 말하는 것도 아닙니다.워낙의 수많은 인재들을배출하였고 또 그 학생들이 뉴질랜드에 정착하여 사회에 공헌하고 있음을 Taylors college에서 증명하고 있습니다.

 

그 예로 매년 전년도 졸업생들을 초대하여 학생들과 정보교류를 하거나, 대학탐방을 가게되면 여러 졸업생들을 볼 수있습니다.  합격률이 높다는 것이 단순히 '대학' 만 진학한게 전부가 아니라 정말로 본인이 가고자 하는 진로,과목에서 공부 하게되는 것들까지 총괄하여 말합니다. 따라서 taylors college는 높은 합격률과 우수한 학생들을 많이 뽑고있습니다.

 

2.선택과목

저의 경우에는 공학계열이라 물리,통계,계산 이 세 과목이 필수였습니다. 이외에 영어는 기본과목이 있고, 나머지 한개에서 두개 정도 과목은 선택과목입니다. 본인의 진로에 따라 이 과목들이 선택되며 본인이 원하지 않을 시에는 과목을 변경 할 수도 있습니다.

 

선택과목은 대학 진학 후에도 필요에 따라 본인이 공부하기에 유리할 수 있는 과목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다섯번째 과목이라 뒤떨어 질 수도 있을거라 생각했지만 그런것 하나 없이 정말 전문적으로 교육받을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또 기본과목 같은 경우에 대학 진학 후 기본 수학, 공학 수학을 하는데 있어서도 전혀 막힘이 없도록 교육되고 매 달 치르는 시험을 통해 자신이 어느 정도에 도달해 있는 지도 알 수 있습니다.

 

taylorscollegeauckland1.jpg

 


3.학교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

학교에서는 분기 내지 두달에 한번씩 야외 체험활동을 하러 갑니다. 과목에 따라 그 체험활동이 정말 다양하고 수업에 유익한 , 학생들이 만족 할 만한 프로그램들고 꽉 차 있습니다. 제가 들었던 human,physical geography 시간에는 교외의 마을 방문, muriwai beach 방문 등으로 교과목에 알맞는 프로그램으로써 아주 유익했던 시간이었습니다.

 

또한 체험 프로그램에는 자신의 진로에 관한 정보도 포함되어 있는데 가령, 1학기가 끝날 쯔음에 각 대학별로 탐방을 해서 어느 대학의 어느 과가 있고, 학교가 전반적으로 어떤가에 대해 둘러보게 됩니다. 이때 자신이 목표한 과목이나 학교가 있으면 가서 열심히 들어보시고 , 자신이 준비해야 할 것이 더떤것들이고 , 어떤것을 공부하게 되는지에 대하여 알 수 있게됩니다. 이 외에 부족한 과목 보충수업이라던가, 1:1 수업 같은것 들도 자신이 원한다면 선생님들께개인적으로 찿아가 말씀을 드린뒤 다시 공부할 수도 있습니다. 이런 부분에 있어서는 Taylors college 에서도 적극적으로 학생들에게 지원해 주고 있으며 야외 체험활동 프로그램의 경우도 학생들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공부에 유익함을 줄 수 있도록 합니다.

 

taylorscollegeauckland2.jpg

  

4.교육

foundation 과정 내에서 제가 과목 이수를 하였을때 정말 한분한분 모두 열정적이시고 잘 가르치시다는걸 느꼇습니다. 계시는 선생님들 모두 타 대학의 교수님이셧거나 교육학, 특정 과목에 대하여 높은 학위를 가지고 계신 분들이셧기 때문에 우수하고 질높은 교육에 있어서는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세계 각지에서 선생님들이 오시는데 영어 공부를 할 때에는 특이하게 영국에서 뉴질랜드로 귀화하신 선생님 한 분이 계셧는데 그 선생님 역시 아주 젊을떄 오셔서 저와 같은 유학생활을 하시고 Massey 대학교에서 공부하셨다고 하십니다.

 

그래서 그런지 유학생들이게 영어공부 하는데 있어 더 도움 많이 주시고 동감을 많이 해 주셔서 영어공부 하는데 있어 지장없이 열심히 할 수 있었던것 같습니다. 또 이 선생님 덕분에 손도 못쓰던 writing 이나 에세이 같은 것들이 하나 둘 차츰 눈에 익기 시작해서 어느정도는 많이 늘었던거 같습니다. 일단 공부를 시작하고 선생님들을 만나보면 하나같이 다 좋으신분들입니다. 친절하시고 교육이나 가르침에 있어서는 최고의 전문가라고 할 수 있습니다. Taylors 에 오시면 선생님들 때문에 망설이실 필요는 없습니다.

 

taylorscollegeauckland3.jpg

 

 

5.친구

정보를 공유하고자 냉정하게 말씀드리려 합니다. Taylors college 에서 99% 만족했다면 1%는 불만족은 아니고 아쉬웠던게 대부분의 친구들이 중국인입니다ㅠㅠㅠ

 

물론 여러 나라의 여러 인종의 친구들이 있었겠지만, 뉴질랜드로 공부하러 오는 특히 파운데이션 과정을 거쳐야 하는 사람들이 대게 아시아인들입니다. 제가 있었을때만 해도 저랑 같이 입학한 친구들중 32명 중 저와 베트남친구, 말레이시아 친구를 제외한 모든이가 중국인이었으며 중국인이 많다보니 모이면 자연스럽게 중국어를 하게 됩니다.

 

물론 전 영어를 써야 하니 이토록 공부하기 좋은 환경이 아닐 수 없지만, 신경쓰이는게 사실입니다. 물론 중국에서 온 친구들은 모두 그들 나라에서는 상위권을 차지하던 친구들입니다. 공부는 정말 열심히 합니다. 그런 점들이 더 학생들을 학구욕을 불태우게 만들고 서로 격려하고 공부하는 분위기 속에서 더 좋은 점수를 받는것이 아닌가 합니다. 아직 Taylors college는 다양한 국가의 학생들로 구성된 foudation 코스는 아니지만 좋은 친구들을 많습니다. 공부에 도움되는 친구, 잘노는 친구, 재밌는 친구. 오시면 나라, 말은 다르지만 정말 나와 마음맞는 좋은 친구 많이 사귀실 수 있을거라 확신합니다.

  

위에 제가 유학원과 또 파운데이션, 테일러스에대하여 제가 알고 있는 정보에 대하여 공유하여 보았고, 정말 좋은 유학경험이었던것 같습니다. 앞으로 가야 할 길이 지금 온 것 보다 더 많이 남았지만, 더 열심히 해서 제가 원하는 목표 꼭 이루도록 하겠습니다. 고투엔젯이 옆에 있어서 더 수월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글솜씨가 좋지 않아 두서 없이 쓴것 같은데 많은 분들이 제 글 보시고 정보 많이 얻어가시고 도움되셨으면 정말 좋겠습니다. 아직도 뉴질랜드에 유학이 고민이시다면 망설이시 마시고 지금 당장 출발하시길 권장합니다 

 

지금도 뉴질랜드에서 유학생활을 하고 계시는 모든 유학생들 화이팅 하시고, 원하는 목표까지 쭉쭉 뻗어 나가시길 바랍니다.

 

끝으로 뉴질랜드 고투엔젯 임형진 대표님께 정말 감사하다는 말씀 드리고 싶고 정말 도움 많이 받아서 어떻게 갚아야 될지 잘 모르겠습니다 ㅎㅎㅎ;;; . 고투엔젯 화이팅! 감사합니다.

관련 글 리스트
  1. 뉴질랜드 유학경험담 지금까지의 뉴질 생활!! (길어요길어) (1850, 1) *5
  2. 뉴질랜드 학교갤러리 Taylors College (3888)
댓글 1
  • 성우야, 먼저 대학 진학 축하해. 대학을 준비하면서 우리가 서로 많은 이야기를 했고, 많은 고민을 했었던게 주마등처럼 지나가네.

    그 이야기들과 고민들이 성우에게 우수한 성적으로 좋은 학과에 가게 된 계기가 된거라 믿어 의심치 않어.

    내 자신에게도 이렇게 성우를 또 하나의 자랑으로 내세울 수 있다는 것에 대해 감사히 생각하고....^^

    정말 신나고 원하는 꿈을 펼칠 수 있는 대학생활 기대할께. 대학들어가서도 종종 들러줘!


뉴질랜드 유학경험담

NZ Storytelling
뉴질랜드 어학연수, 유학 선배들이 직접 쓰는 다양한 경험담

지금까지의 뉴질 생활!! (길어요길어)5

안녕하세요! 2016년 2월 25일 ~ 2017년 6월 5일, 1년 4개월 정도의 1차(?) 뉴질랜드 생활을 마친 21살 한주원이라고 해요. ㅎㅎ 여기서는 19살이라서 오랜만에 한국 나이 적으려니까 순간 헷갈렸네요. ㅋㅋㅋㅋㅋ 저는 이제 내일이면 1차 뉴질 생활을 마치고 한국에 잠시 갑니다 ㅎㅎ (시간이 정말 빨리 갔어요!!) 1달 반 정도 있다가 다시 뉴질 오는데 얼른 가족들 친구들 보고...

한주원17.06.05조회 1850

Sarah의 뉴질랜드 워킹홀리데이 경험담 :)2

안녕하세요 :) 저는 올해 23살인 한세아라고 합니다. 뉴질랜드 워킹홀리데이를 갔다 귀국한지 벌써 9개월이나 되었지만, 한참을 뉴질랜드에서 헤어나오지 못해서.. 그래서 지난 3주간 뉴질랜드에 또 여행을 갔다가 어제막 귀국했답니다ㅎㅎ 시간이 조금 많이 지나서 기억이 날지는 모르겠지만, 제가 이번에 귀국하기 전날 예쁜 우리 송실장님 맛있는 저녁을 얻어먹었기에..&hear...

뗴아17.04.13조회 2427

고투엔젯과 함께 뉴질랜드 다녀온 후기 남깁니다!2

저는 작년에 휴학하고 고투엔젯과 함께 뉴질랜드에서 어학연수 마치고 이번에 입국한 김지우 입니다! 처음에 아무것도 모르겠고 뭐 해야할지도 어떻게 해야하는지도 모르고 부모님은 알아서 하라고만 하시고 ㅠㅠㅠ 그래서 많이 방황했었는데 고투엔젯에서 상담후에 바로 뉴질랜드 어학연수를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수속하는 거랑 입국후에 홈테까지 가는거, 계좌오픈 버스카드...

JiWooKim17.01.28조회 2100

학생비자로 와서 워킹홀리데이 삶을 살고있는 29살 청년의 경험담 Fact!! (긴글주의)5

안녕하세요 저는 28살에 군 전역 후 정말 뜬금없이 갑자기 뉴질랜드로 어학연수를 반 강제(?) 로 오게 된 케이스입니다. 영어도 못하고 이 나이에 이제와서 무슨 영어를 배우러 해외에 나가나 걱정을 많이했지만, 지금 저는 제 인생 최고의 시간을 보내고,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경험을 하고있습니다. 나이도 제가 와보니 평균적으로는 제가 많은편이지만 제 또래친구들, 훨씬...

이관민16.12.25조회 2389

뉴질랜드 어학연수 6개월1

안녕하세요! 저는 이제 뉴질랜드에서의 어학연수를 마치고 한국으로 다음주면 들어 갑니다. 혹시 제 이야기가 도움이 되길 바라면서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저는 처음 뉴질랜드 어학연수를 준비하면서 설레기도 하고 떨리기는 마음으로 어학연수를 준비 했는데 막상 도착하니 떨리는 마음이 더 컸습니다. 도착하고 홈스테이로 이동해서 고투엔젯 직원분과 홈스트 패밀리...

김철영16.12.15조회 2131

나의 소중한 뉴질랜드에서의 삶2

안녕하세요 이영준입니다.  지금부터 뉴질랜드에서의 경험담을 쓰려고 하는데 솔직히 너무 많아서 어떤것부터 써야 될지 잘 모르겠지만 그래도 일단 시작해보겠습니다.   1. 뉴질랜드 출발 전 솔직히 저한테 있어서는 외국은 낯선곳이 였었고 걱정이 많은 부분이기도 하였습니다. 그래서 아는 친구한테도 많이 물어보고 유학을 하고 있는 친구에게도 조언을 들어보기도 하였지만...

Coolboy16.06.27조회 2366

뉴질랜드 3개월 어학연수 워홀러의 지금까지 경험담!!!2

안녕하세요. 뉴질랜드에 2015년 10월16일에 도착해 지금까지 살고 있는 워홀러입니다. 워홀러로 오시는 분들은 아마 저와 비슷하게 뉴질랜드에서 생활하실 거라 생각이 드네요. 뉴질랜드에 먼저 도착해 살고 있던 제 친구가 유학원이 필요할 것 같지 않아 혼자 왔다가 너무 힘들었던 와중에 뉴질랜드에서 만난지인들이 고투엔젯을 추천해 뒤늦게 뉴질랜드에서 고투엔젯에 수속하...

딩두16.02.02조회 4178

뉴질랜드 유학후 대학입학 하기까지1

안녕하세요 저는 올해로 21살되는 95년생 남학생입니다. 2014년 3월 15일에 도착 후 글을 쓰는 지금이 2015년 6월 5일이니 1년 하고 3개월동안 머물렀네요 현재 저는 language school 과 Taylors college를 거쳐 올해 7월 AUT에 입학 예정인 유학생입니다. 졸업식에서 (제가 맨 왼쪽입니다...ㅎㅎ) 저는 오클랜드 대학교(the University of Auckland) 컴퓨터 사이언스 학과와 AU...

성우15.06.16조회 5237

1년간의 환상적인 뉴질랜드 어학연수2

안녕하세요. 김현우 라고 합니다. 저는 2014년 3월 5일에 뉴질랜드에 와서 정확히 일년 뒤인 2015년 3월 5일에 한국으로 돌아가는 어학연수생입니다. 귀국 전에 이것저것 정리하다가 보니 제가 처음 유학 준비 할 때 사람들의 경험담을 보면서 준비했던 것을 떠올리면서 제 글이 어학연수를 뉴질랜드로 생각하기는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하고 이 글을 쓰고 있습...

김현우15.02.27조회 5281

11개월간의 뉴질랜드, 내생에 최고의 기억들2

안녕하세요. 김진우입니다. 한국 온지 꽤 됐는데 이제야 글을 올립니다. 늦어서 죄송합니다. 그래도 다행히 귀국해서 바로 썼던 글이라 그런지 디테일은 살아있네요.ㅎㅎ 무엇보다도 먼저 사장님과 써니 과장님, 서울지사장님께 감사하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덕분에 아무 걱정 없이 뉴질랜드에서 좋은 시간 보낼 수 있었습니다. 11개월간의 뉴질랜드 생활이 제 인생에 있어...

kjwhnssjh14.12.26조회 4093

뉴질랜드에서의 9개월2

안녕하세요 ㅎㅎㅎㅎ 허성준이라고 해요 기억하실련지 ㅜㅜ 지금에서야 글을 쓰게 되네요 ㅜㅜㅜ 죄송해요 너무 바빠서 글 쓸 시간이 없었어요.. 지금 저는 계속 취업준비생입니다..ㅎㅎ 24살때 뉴질랜드를 갔습니다.. 2012년 7월 이네요 참 빛날 나이일 때 빛난 경험을 하고 왔습니다. 저는 World Wide School of English를 계속 다녔는 데, 중간에 TESOL 때문에 한달은 다른 ...

꿈속왕자14.07.19조회 5127

뉴질랜드 워킹홀리데이 모험기♥.♥3

안녕하세요 저 유빈이에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근 1년간 뉴질랜드에서 생활하면서 감사한일도 정말 많고 정도 많이든 고투엔젯 사장님, 과장님 언니.. 다들 넘넘 보고파요 ㅠ.ㅠ 귀를 움직이시던 사장님 여전히 귀 잘 움직이시죠?ㅋㅋㅋㅋㅋㅋㅋㅋ 언니도 건강히 잘지내시구요??! 나름대로 파라만장한 사건사고때문에 속앓이할때도 있었지만 그때마다 고투엔젯 가서 징징...

최유빈14.04.08조회 21972

가족같은 유학원 식구들,2

안녕하세요? 저 보미예요, 늘 신세지는게 많아서 후기 쓰려고 마음은 먹고 있었는데 이제서야 글 올리네요 이제 뉴질랜드 생활도 4개월째 접어들고 있네요 처음에 개인적인 문제가 많아서 서울 사장님 엄청 귀찮게 했는데 알뜰히 잘 챙겨주셨고 뉴질랜드에서는 유학원가서 이래저래 신세도 많이 지고 (라면도 끊여먹고, 급하게 전화도 쓰고 등등등) 그때마다 엄청 편하게 그리...

14.03.15조회 5525

이제서야 글을 올리네요^^1

뉴질랜드의 기억이 가물가물해지는 것이 아니라 새록새록 다시 돌아가고픈 마음이 절실한 때인거 같습니다. 임사장님, 송과장님 잘지내시죠? 입국한지도 벌써 석달째로 접어드네요.. 정말이지 흐리멍텅하게 오클랜드 공항에 도착하여 와이프와 사무실에서 오후까지 난민처럼 기다렸던 기억이 아직 생생하네요^^ 아마 사장님과 과장님의 도움이 없었더라면 뉴질랜드에서 아마 어...

RedEyesGuy14.03.04조회 4376

뉴질랜드? 어디있는 나라야? 어떤 나라야?2

사진은 남섬의 만년설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호주는 알고 뉴질랜드는 잘 모르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세계지도를 보면 호주 바로 옆에 두개의 섬이 있는 나라가 뉴질랜드입니다. 인구는 4백만. 우리나라의 1/10, 면적은 어마어마하게 더 큰 그런 나라입니다. 왜 서두를 이렇게 쓰느냐?.. 아직 고민이신 분들을 위해서 경험담을 하나 써 올립니다. 전 올해로 26살이고요 뉴질랜...

죄수14.02.15조회 7237

어쩌다보니 2년, 뉴질랜드 생활 :)5

다들 잘 계신가요??? 오기 전에 유학원 꼭 들려서 감사하다고 간다고 인사 드릴려고했는데, 미루고 미루고 너무 급하게 짐싸고 갈 준비 하다보니.. 정신차려보니 금요일 오후더라구요ㅜ.ㅜ 저 통장도 못닫고 왓어요... 흑흑흑ㅠㅠ 또 뉴질랜드 갈꺼니까!!!ㅎㅎㅎ 그때 찾아뵐께요 :) 학원 1. 월드와이드 24주 액티비티가 가장 다양하게 많았던 학원이였어요 :) 매주 금요일마다 ...

HAPPY J14.02.10조회 7676

오클랜드에서 지낸 나의 1년1

뉴질랜드에서의 2013년 안녕하세요 Hello Kia Ora, 한국어로는 김민곤, 영어로는 Ricky Kim 이라고 합니다.저는 제가 뉴질랜드 (오클랜드)에서의 경험에 대해 적을건데요, 우선 한마디로 제 경험을 표현한다면 "최고였다"라고 말할수 있습니다. 13학년을 다닌 오클랜드 그래머 스쿨 -오클랜드에 도착하기전- 저는 오클랜드에서 공부하기전 웰링턴 근처의 시골 도시인 파머스톤 ...

Ricky14.02.10조회 6394

뉴질랜드 유학 경험담!2

안녕하세요 경험담 쓰겠다고 몇 달 전부터 말했는데 이제서야 쓰네요ㅠㅠ 늦어서 죄송해요.. 파이널 시험 끝나면 적으려고 하다보니 이렇게 늦어져 버렸다는.. 게다가 이런 종류의 글은 어떻게 써야할지 정말 모르겠네요..ㅋㅋ 어쨌든 제가 뉴질랜드에 2011년도에 처음와서 지금까지 벌써 2년이 훌쩍 지났네요. 저는 대학진학을 목표로 처음 뉴질랜드에 왔었는데요. 영어에 별로...

언희13.11.14조회 4188

나의 소중한 웰링턴 생활 =)1

안녕하세요, 저는 2월 21일 한국을 떠나 2월 22일부터 뉴질랜드의 수도인 웰링턴에서 지내고 있습니다. 아마 저는 부산 지사의 마지막 학생이지 않을까?? 라는 생각과 자부심을....ㅋㅋ 아니면 말고요 ㅠㅠ 저는 처음 뉴질랜드 올 당시, 이미 대학도 졸업하고 3년가까이 일을 하다 온 상태라 정말 영어공부와는 담 쌓고 지냈었고, 학창 시절을 돌이켜 봤을때도 그렇게 영어공부...

빈냥13.08.08조회 8382

잊지못할 뉴질랜드에서의 7개월3

위 사진은 제가 FCE 수업이 끝나는날 반친구들과 선생님들과 찍은 사진이예요. 캠브리지반부터는 유럽인들의 비율이 월등히 높아져서 스피킹과 영어전반을 공부하고 향상시키는데 정말 도움이 된답니다. 뉴질랜드에서 한국으로 돌아온지 딱 일주일째 되는 날이네요. 어학연수준비를 하면서 마음조렸던 것이 엊그제 같은데 벌써 꿈처럼 지난일이 되었네요. 후기를 적기에 앞서 ...

김동회13.03.28조회 5530

Prev 1 2 3 4 5 6 7 8 9 10 ... 14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