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ROLL TO TOP

메뉴 건너뛰기

뉴질랜드 유학경험담

NZ Storytelling
뉴질랜드 어학연수, 유학 선배들이 직접 쓰는 다양한 경험담

나의 소중한 뉴질랜드에서의 삶

Coolboy2016.06.27 07:1606.27조회 수 2552댓글 2 첨부 4

AA

안녕하세요 이영준입니다.  지금부터 뉴질랜드에서의 경험담을 쓰려고 하는데 솔직히 너무 많아서 어떤것부터 써야 될지 잘 모르겠지만 그래도 일단 시작해보겠습니다.

 

1. 뉴질랜드 출발 전

솔직히 저한테 있어서는 외국은 낯선곳이 였었고 걱정이 많은 부분이기도 하였습니다. 그래서 아는 친구한테도 많이 물어보고 유학을 하고 있는 친구에게도 조언을 들어보기도 하였지만, 조금은 부족한 면도 많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고투엔젯에서는 제가 모르는 부분까지 알고 계셔서 저의 고민이 말끔히 사라졌었습니다. 그래서 출발 하기 전 여러가지로 준비를 할 수 있을 수 있었습니다.

 

2. 뉴질랜드 도착!!

저는 아직도 기억이 나는점이 제가 처음 이곳을 도착할때 고투엔젯 뉴질랜드본사 사장님께서 저를 공항에서부터 홈스테이 들어가기 전까지 챙겨주신점이 정말로 감사하고 또 조금이나마 뉴질랜드가 어떤 곳인지 적응 할 수 있게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대망의 홈스테이 생활!! 저는 기대하는 마음과 걱정하는 마음 두가지를 같이 느끼고 있었는데, 홈스테이 가족분들도 역시 저의 긴장한 모습을 보신 뒤 이곳 생활에 적응 할 수 있게 진심으로 챙겨주시는 모습을 보면서 점점 시간이 흐를수록 이곳의 가족의 일원이 되는 것 같았습니다. 그로부터 저는 한 홈스테이에서 12개월 가까이 지내게 되었습니다.

 

3. 뉴질랜드에서의 삶

대체로 이곳에서의 삶은 주로 저의 학교 친구들과 많은 시간을 보냈었습니다. 그리고 여행도 많이 갔다오게 되었었는데, 먼저 NORTH ISLAND 와 SOUTH ISLAND로 나눠집니다. NORTH ISLAND에서는 ROTOURA, BAY OF ISLAND, WHIHEKEA ISLAND등등 여러곳을 다녀왔었는데, 모두 다 자신있게 얘기할 수 있는 부분은 '아 내가 뉴질랜드 유학을 오지 않았더라면 후회했을 것 같다.' 이 생각부터가 났었습니다. 다음오로 SOUTH ISLAND는 MILFORD SOUND, QUEENS TOWN, WANAKA, MT' COOK, LAKE TAKAPUO 이렇게 갔다왔습니다. 이곳도 최고의 여행이였으며, 경치는 이룰 말할 수 없이 아름다웠었습니다.

마지막으로 학교에서의 생활입니다. 저는 어학원을 L.I를 다녀었었는데, 저의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최고의 어학원이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시설은 물론이고, 학생들을 열심히 영어를 가르쳐 주려는 선생님의 지도력, 무엇보다 선생님들이 친절하고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시려는 노력이 저는 크게 감동을 받았습니다.

 

4. 총평

저는 지금 뉴질랜드에서 1년간 있으면서 이곳이 너무나도 맘에 들었습니다. 홈스테이, 학교, 선생님, 친구들까지 모두 말입니다. 그래서 공부를 하는 도중에 '한국을 돌아갈까' 라는 생각을 해본적이 없었던것 같습니다. 만약에 어학연수를 고민하고 계시거나 결정은 했는데 장소를 아직 결정을 못내리셨으면, 저의 의견으로는 뉴질랜드를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저한테 있어서는 정말로 짧았던 뉴질랜드에서의 유학생활에 도움을 많이 주셨던 고투엔젯의 관계자분들께 너무나도 감사하다고 전해드리고 싶습니다. 지금까지 저의 경험담을 마치면서 마지막으로 뉴질랜드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20150812_165818.jpg

친구들과 같이 클라이밍~~

20151219_133737.jpg

QUEENS TOWN에서~~ 친구들과 다같이~~

received_2058378207719731.jpeg

   

 학교 마지막날~~

20151220_201936.jpg

Queens town 어느 경치 좋은 산 정상에서~~

D:\뉴질랜드 생활\그 안의 뉴질

관련 글 리스트
  1. 뉴질랜드 유학경험담 안녕하세요 오클랜드에서 1년째 생활중인 유학생후기입니다. (87)
  2. 뉴질랜드 유학경험담 해밀턴 와이카토 대학 어학연수후기 (175) *1
  3. 뉴질랜드 학교소식 L.I. 2018년 상반기 프로모션 안내 (332)
  4. 뉴질랜드 학교소식 씨필드 9월 소식 (407)
  5. 어학연수 블로그 남섬 소도시 넬슨에 위치한 Nelson English Centre (560)
  6. 어학연수 블로그 저렴한 1등급 어학교 - EDENZ (630)
  7. 어학연수 블로그 아름다운 캠퍼스 어학교 - Languages International (478)
댓글 2
  • 영준아~~
    사진 이뿌네,,,내일 조심해서 잘 돌아가고,사장님 한국 강남 지사에 계시니까,꼭 한번 방문 해봐~ 맛있는 점심 사주실거야,,,ㅎㅎ
    벌써 1년이란 시간을 뉴질랜드에서 생활 하다가 돌아 가다니,,시간 정말 빠르다,,,
    여행도 즐겁게 잘 한듯 하네,,,ㅎㅎ
    나중에 또 뉴질랜드 놀러와 !! 그땐 여자 친구랑 같이 와~ㅎ
    그럼 한국 돌아 가는 준비 잘 하고!!! 한국 도착 하면 또 연락하렴~
    건강하고!!!
  • 영준씨 뉴질랜드에서 즐겁게 보내신것 같네요 ㅎㅎㅎ.
    좋은 추억이시길 빌겟습니다.
    한국 가셔서도 좋은일만 있길 빌겟습니다.
    화이팅입니다!

뉴질랜드 유학경험담

NZ Storytelling
뉴질랜드 어학연수, 유학 선배들이 직접 쓰는 다양한 경험담

안녕하세요 오클랜드에서 1년째 생활중인 유학생후기입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오클랜드에서 생활한지 10개월된 학생입니다. 제가 뉴질랜드 유학을 오게된 계기와 그동안의 생활, 그리고 앞으로의 계획에대해 제가 지금 생활에 어떻게 만족하고있는지를 후기로 간단하게 남겨보겠습니다. 1.뉴질랜드로 오게된 계기 저는 전공이 영상디자인인데 어학연수에 대해 알아보던중 뉴질랜드가 생각보다 영화산업이 발달한 나라이고 유명한 스튜디오...

in****18.02.19조회 87

해밀턴 와이카토 대학 어학연수후기1

딱 1년만에 글을 쓰네요~~^^ 뉴질랜드에 도착해서 1번, 한국에 도착해서 1번 ㅎㅎㅎ 전 2017년 1월 부터 12월까지 해밀턴의 와이카토 대학에서 어학연수를 받았어요~~^^ 얼마나 좋았는지는 말로 표현할 수 없지요 ㅎㅎ 전 뉴질랜드에 적합한 사람이라 1년동안 단 한 번도지루하지 않았어요 ㅎㅎ 이 페이지에선 학교 어학연수 과정에 대해 쓸게요~~^^ 과정 : 1월~5월 - General ...

청풍한량18.02.04조회 175

지금까지의 뉴질 생활!! (길어요길어)5

안녕하세요! 2016년 2월 25일 ~ 2017년 6월 5일, 1년 4개월 정도의 1차(?) 뉴질랜드 생활을 마친 21살 한주원이라고 해요. ㅎㅎ 여기서는 19살이라서 오랜만에 한국 나이 적으려니까 순간 헷갈렸네요. ㅋㅋㅋㅋㅋ 저는 이제 내일이면 1차 뉴질 생활을 마치고 한국에 잠시 갑니다 ㅎㅎ (시간이 정말 빨리 갔어요!!) 1달 반 정도 있다가 다시 뉴질 오는데 얼른 가족들 친구들 보고...

한주원17.06.05조회 2105

Sarah의 뉴질랜드 워킹홀리데이 경험담 :)2

안녕하세요 :) 저는 올해 23살인 한세아라고 합니다. 뉴질랜드 워킹홀리데이를 갔다 귀국한지 벌써 9개월이나 되었지만, 한참을 뉴질랜드에서 헤어나오지 못해서.. 그래서 지난 3주간 뉴질랜드에 또 여행을 갔다가 어제막 귀국했답니다ㅎㅎ 시간이 조금 많이 지나서 기억이 날지는 모르겠지만, 제가 이번에 귀국하기 전날 예쁜 우리 송실장님 맛있는 저녁을 얻어먹었기에..&hear...

뗴아17.04.13조회 3110

고투엔젯과 함께 뉴질랜드 다녀온 후기 남깁니다!2

저는 작년에 휴학하고 고투엔젯과 함께 뉴질랜드에서 어학연수 마치고 이번에 입국한 김지우 입니다! 처음에 아무것도 모르겠고 뭐 해야할지도 어떻게 해야하는지도 모르고 부모님은 알아서 하라고만 하시고 ㅠㅠㅠ 그래서 많이 방황했었는데 고투엔젯에서 상담후에 바로 뉴질랜드 어학연수를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수속하는 거랑 입국후에 홈테까지 가는거, 계좌오픈 버스카드...

JiWooKim17.01.28조회 2281

학생비자로 와서 워킹홀리데이 삶을 살고있는 29살 청년의 경험담 Fact!! (긴글주의)5

안녕하세요 저는 28살에 군 전역 후 정말 뜬금없이 갑자기 뉴질랜드로 어학연수를 반 강제(?) 로 오게 된 케이스입니다. 영어도 못하고 이 나이에 이제와서 무슨 영어를 배우러 해외에 나가나 걱정을 많이했지만, 지금 저는 제 인생 최고의 시간을 보내고,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경험을 하고있습니다. 나이도 제가 와보니 평균적으로는 제가 많은편이지만 제 또래친구들, 훨씬...

이관민16.12.25조회 2633

뉴질랜드 어학연수 6개월1

안녕하세요! 저는 이제 뉴질랜드에서의 어학연수를 마치고 한국으로 다음주면 들어 갑니다. 혹시 제 이야기가 도움이 되길 바라면서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저는 처음 뉴질랜드 어학연수를 준비하면서 설레기도 하고 떨리기는 마음으로 어학연수를 준비 했는데 막상 도착하니 떨리는 마음이 더 컸습니다. 도착하고 홈스테이로 이동해서 고투엔젯 직원분과 홈스트 패밀리...

김철영16.12.15조회 2424

나의 소중한 뉴질랜드에서의 삶2

안녕하세요 이영준입니다.  지금부터 뉴질랜드에서의 경험담을 쓰려고 하는데 솔직히 너무 많아서 어떤것부터 써야 될지 잘 모르겠지만 그래도 일단 시작해보겠습니다.   1. 뉴질랜드 출발 전 솔직히 저한테 있어서는 외국은 낯선곳이 였었고 걱정이 많은 부분이기도 하였습니다. 그래서 아는 친구한테도 많이 물어보고 유학을 하고 있는 친구에게도 조언을 들어보기도 하였지만...

Coolboy16.06.27조회 2552

뉴질랜드 3개월 어학연수 워홀러의 지금까지 경험담!!!2

안녕하세요. 뉴질랜드에 2015년 10월16일에 도착해 지금까지 살고 있는 워홀러입니다. 워홀러로 오시는 분들은 아마 저와 비슷하게 뉴질랜드에서 생활하실 거라 생각이 드네요. 뉴질랜드에 먼저 도착해 살고 있던 제 친구가 유학원이 필요할 것 같지 않아 혼자 왔다가 너무 힘들었던 와중에 뉴질랜드에서 만난지인들이 고투엔젯을 추천해 뒤늦게 뉴질랜드에서 고투엔젯에 수속하...

딩두16.02.02조회 4314

뉴질랜드 유학후 대학입학 하기까지1

안녕하세요 저는 올해로 21살되는 95년생 남학생입니다. 2014년 3월 15일에 도착 후 글을 쓰는 지금이 2015년 6월 5일이니 1년 하고 3개월동안 머물렀네요 현재 저는 language school 과 Taylors college를 거쳐 올해 7월 AUT에 입학 예정인 유학생입니다. 졸업식에서 (제가 맨 왼쪽입니다...ㅎㅎ) 저는 오클랜드 대학교(the University of Auckland) 컴퓨터 사이언스 학과와 AU...

성우15.06.16조회 5454

1년간의 환상적인 뉴질랜드 어학연수2

안녕하세요. 김현우 라고 합니다. 저는 2014년 3월 5일에 뉴질랜드에 와서 정확히 일년 뒤인 2015년 3월 5일에 한국으로 돌아가는 어학연수생입니다. 귀국 전에 이것저것 정리하다가 보니 제가 처음 유학 준비 할 때 사람들의 경험담을 보면서 준비했던 것을 떠올리면서 제 글이 어학연수를 뉴질랜드로 생각하기는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하고 이 글을 쓰고 있습...

김현우15.02.27조회 5379

11개월간의 뉴질랜드, 내생에 최고의 기억들2

안녕하세요. 김진우입니다. 한국 온지 꽤 됐는데 이제야 글을 올립니다. 늦어서 죄송합니다. 그래도 다행히 귀국해서 바로 썼던 글이라 그런지 디테일은 살아있네요.ㅎㅎ 무엇보다도 먼저 사장님과 써니 과장님, 서울지사장님께 감사하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덕분에 아무 걱정 없이 뉴질랜드에서 좋은 시간 보낼 수 있었습니다. 11개월간의 뉴질랜드 생활이 제 인생에 있어...

kjwhnssjh14.12.26조회 4158

뉴질랜드에서의 9개월2

안녕하세요 ㅎㅎㅎㅎ 허성준이라고 해요 기억하실련지 ㅜㅜ 지금에서야 글을 쓰게 되네요 ㅜㅜㅜ 죄송해요 너무 바빠서 글 쓸 시간이 없었어요.. 지금 저는 계속 취업준비생입니다..ㅎㅎ 24살때 뉴질랜드를 갔습니다.. 2012년 7월 이네요 참 빛날 나이일 때 빛난 경험을 하고 왔습니다. 저는 World Wide School of English를 계속 다녔는 데, 중간에 TESOL 때문에 한달은 다른 ...

꿈속왕자14.07.19조회 5205

뉴질랜드 워킹홀리데이 모험기♥.♥3

안녕하세요 저 유빈이에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근 1년간 뉴질랜드에서 생활하면서 감사한일도 정말 많고 정도 많이든 고투엔젯 사장님, 과장님 언니.. 다들 넘넘 보고파요 ㅠ.ㅠ 귀를 움직이시던 사장님 여전히 귀 잘 움직이시죠?ㅋㅋㅋㅋㅋㅋㅋㅋ 언니도 건강히 잘지내시구요??! 나름대로 파라만장한 사건사고때문에 속앓이할때도 있었지만 그때마다 고투엔젯 가서 징징...

최유빈14.04.08조회 22178

가족같은 유학원 식구들,2

안녕하세요? 저 보미예요, 늘 신세지는게 많아서 후기 쓰려고 마음은 먹고 있었는데 이제서야 글 올리네요 이제 뉴질랜드 생활도 4개월째 접어들고 있네요 처음에 개인적인 문제가 많아서 서울 사장님 엄청 귀찮게 했는데 알뜰히 잘 챙겨주셨고 뉴질랜드에서는 유학원가서 이래저래 신세도 많이 지고 (라면도 끊여먹고, 급하게 전화도 쓰고 등등등) 그때마다 엄청 편하게 그리...

14.03.15조회 5596

이제서야 글을 올리네요^^1

뉴질랜드의 기억이 가물가물해지는 것이 아니라 새록새록 다시 돌아가고픈 마음이 절실한 때인거 같습니다. 임사장님, 송과장님 잘지내시죠? 입국한지도 벌써 석달째로 접어드네요.. 정말이지 흐리멍텅하게 오클랜드 공항에 도착하여 와이프와 사무실에서 오후까지 난민처럼 기다렸던 기억이 아직 생생하네요^^ 아마 사장님과 과장님의 도움이 없었더라면 뉴질랜드에서 아마 어...

RedEyesGuy14.03.04조회 4454

뉴질랜드? 어디있는 나라야? 어떤 나라야?2

사진은 남섬의 만년설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호주는 알고 뉴질랜드는 잘 모르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세계지도를 보면 호주 바로 옆에 두개의 섬이 있는 나라가 뉴질랜드입니다. 인구는 4백만. 우리나라의 1/10, 면적은 어마어마하게 더 큰 그런 나라입니다. 왜 서두를 이렇게 쓰느냐?.. 아직 고민이신 분들을 위해서 경험담을 하나 써 올립니다. 전 올해로 26살이고요 뉴질랜...

죄수14.02.15조회 7349

어쩌다보니 2년, 뉴질랜드 생활 :)5

다들 잘 계신가요??? 오기 전에 유학원 꼭 들려서 감사하다고 간다고 인사 드릴려고했는데, 미루고 미루고 너무 급하게 짐싸고 갈 준비 하다보니.. 정신차려보니 금요일 오후더라구요ㅜ.ㅜ 저 통장도 못닫고 왓어요... 흑흑흑ㅠㅠ 또 뉴질랜드 갈꺼니까!!!ㅎㅎㅎ 그때 찾아뵐께요 :) 학원 1. 월드와이드 24주 액티비티가 가장 다양하게 많았던 학원이였어요 :) 매주 금요일마다 ...

HAPPY J14.02.10조회 7773

오클랜드에서 지낸 나의 1년1

뉴질랜드에서의 2013년 안녕하세요 Hello Kia Ora, 한국어로는 김민곤, 영어로는 Ricky Kim 이라고 합니다.저는 제가 뉴질랜드 (오클랜드)에서의 경험에 대해 적을건데요, 우선 한마디로 제 경험을 표현한다면 "최고였다"라고 말할수 있습니다. 13학년을 다닌 오클랜드 그래머 스쿨 -오클랜드에 도착하기전- 저는 오클랜드에서 공부하기전 웰링턴 근처의 시골 도시인 파머스톤 ...

Ricky14.02.10조회 6488

뉴질랜드 유학 경험담!2

안녕하세요 경험담 쓰겠다고 몇 달 전부터 말했는데 이제서야 쓰네요ㅠㅠ 늦어서 죄송해요.. 파이널 시험 끝나면 적으려고 하다보니 이렇게 늦어져 버렸다는.. 게다가 이런 종류의 글은 어떻게 써야할지 정말 모르겠네요..ㅋㅋ 어쨌든 제가 뉴질랜드에 2011년도에 처음와서 지금까지 벌써 2년이 훌쩍 지났네요. 저는 대학진학을 목표로 처음 뉴질랜드에 왔었는데요. 영어에 별로...

언희13.11.14조회 4252

Prev 1 2 3 4 5 6 7 8 9 10 ... 14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