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경험담

New Zealand Storytelling

Profile
정채영

2020.02.19

많은 일이 있었던 보람찬 4년간의 뉴질랜드 생활

조회 수 730 추천 수 1

Kia ora, Hello, 안녕하세요?

저는 2016년 고등학생 때 뉴질랜드에서 유학생활을 시작하고 2020년 지금 오클랜드 대학교 간호학과를 진학중인 학생입니다.

그동안 4년간의 뉴질랜드의 생활이 알차고 보람차서 제 경험담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4년동안 살면서 한국어를 많이 쓰지 않아 서투른 점 죄송합니다^^)

 

2016년

1. 뉴질랜드 적응기

2016년은 혼자서 뉴질랜드에 오는 것도 처음이고 가족으로 부터 독립이 처음이라 많이 긴장되고 걱정도 많이 했는데요, 하지만 유학원 대표님께서 픽업하러 오시고 뉴질랜드의 은행 사용 방법, 뉴질랜드의 일상생활, 교통 등 필요한 정보를 많이 알려주셔서 적응하기 쉬었던거 같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홈스테이 가족분들도 '뉴질랜드의 소중한 우리 가족' 이라고 생각할 정도로 워낙 친절하시고 정이 넘치셔서 저는 지금은 독립하였지만 2020년 아직까지도 서로 연락하고 자주 방문하기도 한답니다^^ 그리고 홈스테이 가족 덕분에 뉴질랜드의 자연과 관광지 등 많이 알려주셔서 뉴질랜드 새로운 문화를 알수 있었던거 같아 하루하루가 알차고 좋았어요ㅎㅎ 음식도 맛있었고 그리고 다른 나라에서 온 유학생도 만날 수 있어서 그 나라 문화도 배울 수 있었고 친구들도 많이 사귀었어요!! 

IMG-3305.JPG

2. 어학원

이때는 영어가 많이 부족한 상태라 영어를 공부하기 위해 NZLC라는 영어학원을 다녔어요. 이 곳에서는 프로그램들이 많이 있었는데 저는 Cambridge 3개월 코스를 다니고 그 다음에는 간호학과 입학 필수 조건이었던 IELTS 코스를 선택했답니다.

Cambridge랑 IELTS는 확연히 다른 코스여서 놀랐웠어요!!

Cambridge는 주로 Speaking이랑 Listening에 도움이 많이 되어 좋았고 단어들도 일상생활 영어보다는 수준이 높았으며 주로 직장생활에 유용한 영어를 가르쳐주셔서 실용적이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어요. Writing도 에쎄이 쓰는 방법도 많이 가르쳐주었지만 그것 말고도 이력서 쓰는 방법도 배워서 신선하고 좋았어요. 3개월이지만 그 보다 더 많은 양을 배운거 같아 매우 알찼고 영어 실력이 쑥쑥 늘어나는 걸 확실히 알게되더라고요 ㅎㅎ

IELTS는 캠브리지와 반대로 Writing이나 Reading에 도움이 많이 되어 좋았어요. 단어들도 대학 논문 쓸때 도움이 많이 되는 학문적인 용어를 배우게 되었고요. 매주 모의고사를 봐서 시험보는 것에 대한 긴장감을 줄이고 시간조절 여습도 할 수 있게 되어 좋았습니다. Writing 시험도 보고 학생들끼리 서로 보여주면서 서로 의견을 나누고 저는 특별히 "아! 이런식으로 쓰면 좋겠구나! 이 표현 마음에 든다!" 이런 경우가 많아 도움이 크게 되었습니다.

친구 

참으로 다른 문화, 다른 나라, 서로 다른 이유로 뉴질래드에 온 유학생들을 만나면 세계여행을 간접경험 하는 느낌을 받았고 덕분에 제가 가지고 있던 생각을 바꿔주거나 넓히게 된거 같아 좋았습니다. 비록 헤어지는 일도 많았지만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었습니다. 

IMG-3302.JPG

IMG-3306.JPG

 

IMG-3308.JPG

2017년

2017년에는 뉴질랜드의 대학을 입할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Taylors College라는 곳에 다녔습니다. 여기는 대학가기 전에 뉴질랜드 고등교육을 배우는 곳이라는 느낌을 받았어요!! 영어 뿐만 아니라 자신이 가고 싶은 과에 맞는 과목을 선택해서 배우는 데요, 저같은 경우는 간호학과여서 English, Math 1, Math 2, Biology, Chemistry를 선택하여 공부하였습니다. 

비록 공부할것도 많고 수행평가나 시험준비하느라 바빴지만 친구들도 많이 사귀고 공부 말고도 축제나 체육대회, 할로윈도 있어서 지루하지 않았고 각각의 과목들도 다양한 활동들도 많아서 좋았어요!! 생물과목은 현장학습 가서 직적 보면서 체험 할수 있었고 화학은 실험이 많아서 재밌었어요!! 영어과목은 설문조사를 만들었는데 좋은 경험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왜냐하면 제가 지금 간호학과 다니면서 설문조사 수행평가가 있었는데 Taylors 덕분에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었거든요 ㅎㅎ

친구

Taylors 다니면서도 다른 많은 나라의 친구들을 사귀게 되었는데요, 다른 학교를 가거나 다른 과를 가게 되어서 헤이진 사람들도 있지만 아직까지도 연락하는 친구들도 있답니다!! 학교 안 에서 친하게 지낼 뿐만 아니라 학교 밖, 같이 여행도 다니면서 또다른 추억을 쌓은 것 같아 뿌듯합니다 ㅎㅎ

(체육대회 우승했어요!!ㅋㅋㅋ) (그리고 여행으로 Tongariro Crossing 갔어요!! 8시간 등산.. 와우!!)

IMG-3304.JPG

 

IMG-3303.JPG

IMG-3307.JPG

 

2018년-2020년

그뒤로 저는 아이엘츠 점수 6.5를 따고 Taylors에서 얻은 점수와 대학교 인터뷰를 보고 2018년에 간호학과에 입학하였습니다. 

간호학과 다니면서 저는 실습과정이 제일 즐거웠는데요. 뉴질랜드는 학년마다 실습기간이 있는데 이론수업을 다 마치고 나서 한꺼번에 합니다. 그래서 저는 왠지 그 해 배운 내용을 실습기간때 바로 활용할 수 있었다는 것에 기억하기 쉬었고 이해가 더 잘되는 것 같아 좋았습니다. 그리고 실습하면서 간호사분들이 친절히 설명해 주시고 환자 분들도 간호사를 존중해주는 모습에 일하기 즐거웠습니다. (퇴원 하시면서 감사하다고 하셨을 때 감동받았어요 ㅎㅎ)

(간호학과 학생 실습복이에요!! 정식간호사복이랑 확실히 달라 구별하기 쉬워요!!ㅋㅋㅋ)

IMG-3311.jpg

 

기숙사생활

1학년이 되어 첫 기숙사 생활을 했는데 같이 저녁이랑 디저트 먹고, 수다 떨면서 기숙사에서 영화도 보고 잠옷을 입고 같이 돌아다닐 수 있는 친구들이 생겨 즐거웠으며, 대학공부도 서로서로 물어보면서 도움을 받을 수 있어 좋았습니다 ㅎㅎㅎ 기숙사 자체에서 많은 액티비티, 파티나, 보드게임, 장기자랑등이 있어 지루할 틈이 없었습니다 ㅎㅎ

IMG-6817.JPG

비록 만만치 않은 대학공부를 하면서 힘들었던 적도 있었지만 이렇게 실습 연습을 하면서 동기들, 간호사들의 소중한 조언과 응원, 주변사람들도 다들 친절하셔서 저는 간호학과가 저한테 맞는 길이란걸 깨닫게 되었고 지금은 매일매일이 행복하며 남은 진학과정도 즐거울 것 같아 기대가 됩니다.

이렇게 계속 즐겁고 보람찬 일이 일어나도록 옆에서 계속 챙겨주고 알려주고 도움을 많이 준 고투엔젯 유학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대표님, 감사합니다!! *^^*

마지막으로 오클랜드 사진을 올립니다 ㅎㅎ 

IMG-3301.JPG

 

보다 많은 학교 정보와 프로모션이 궁금하시다면,

고투엔젯과 상담하세요!

고투엔젯과 상담하세요!

Profile


1개의 댓글

Profile
임형진
2020.02.28

채영아 공부하느라 너무 바쁘지? 지금까지 잘 해왔던 것처럼 앞으로도 잘할거라 믿는다. 

항상 남을 배려하는 네 성향에 간호학과가 잘 맞는거 같어. 좋은 간호사가 될 거라 의심치 않어.

시간날 때 꼭 사무실에 들러. 지난번에 내가 외근 중이어서 못봤어. 커피 한잔 쏠께. :)

0%

유학경험담

New Zealand Storytelling

  • t280367 조회 730

    Kia ora, Hello, 안녕하세요? 저는 2016년 고등학생 때 뉴질랜드에서 유학생활을 시작하고 2020년 지금 오클랜드 대학교 간호학과를 진학중인 학생입니다. 그동안 4년간의 뉴질랜드의 생활이 알...

  • irum2000 조회 1734

    # Prologue “뉴질랜드? 왠 뉴질랜드? “우리가 휴직하고 애들 둘 인터내셔널로 현지학교 보내고, 네 식구 1년살이 할 생활비 계산해 보면 뉴질랜드가 딱이야. 애들 공부 스트레스도 ...

  • t533153 조회 1591

    안녕하세요 이렇게 후기를 남기게 돼서 정말 기쁘네요 :) 한국에 있을때만 해도 정말 후기를 남긴 분들처럼 한국을 출국해서 입국하고 싶었고 그 이후로는 잘 적응해서 후기를 남기고 싶었는데.....

  • t342449 조회 11654

    안녕하세요. 저는 오클랜드에서 생활한지 10개월된 학생입니다. 제가 뉴질랜드 유학을 오게된 계기와 그동안의 생활, 그리고 앞으로의 계획에대해 제가 지금 생활에 어떻게 만족하고있는지를 후...

  • kkaogi80 조회 4824

    딱 1년만에 글을 쓰네요~~^^ 뉴질랜드에 도착해서 1번, 한국에 도착해서 1번 ㅎㅎㅎ 전 2017년 1월 부터 12월까지 해밀턴의 와이카토 대학에서 어학연수를 받았어요~~^^ 얼마나 좋았는지는 말로...

  • ann611711 조회 5652

    안녕하세요! 2016년 2월 25일 ~ 2017년 6월 5일, 1년 4개월 정도의 1차(?) 뉴질랜드 생활을 마친 21살 한주원이라고 해요. ㅎㅎ 여기서는 19살이라서 오랜만에 한국 나이 적으려니까 순간 헷갈렸...

  • hsa012 조회 10841

    안녕하세요 :) 저는 올해 23살인 한세아라고 합니다. 뉴질랜드 워킹홀리데이를 갔다 귀국한지 벌써 9개월이나 되었지만, 한참을 뉴질랜드에서 헤어나오지 못해서.. 그래서 지난 3주간 뉴질랜드에...

  • t240533 조회 4669

    저는 작년에 휴학하고 고투엔젯과 함께 뉴질랜드에서 어학연수 마치고 이번에 입국한 김지우 입니다! 처음에 아무것도 모르겠고 뭐 해야할지도 어떻게 해야하는지도 모르고 부모님은 알아서 하라...

  • leekwanmin 조회 7592

    안녕하세요 저는 28살에 군 전역 후 정말 뜬금없이 갑자기 뉴질랜드로 어학연수를 반 강제(?) 로 오게 된 케이스입니다. 영어도 못하고 이 나이에 이제와서 무슨 영어를 배우러 해외에 나가나 걱...

  • holic0730 조회 5710

    안녕하세요! 저는 이제 뉴질랜드에서의 어학연수를 마치고 한국으로 다음주면 들어 갑니다. 혹시 제 이야기가 도움이 되길 바라면서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저는 처음 뉴질랜드 어학연수...

  • dldudwns2000 조회 4286

    안녕하세요 이영준입니다.  지금부터 뉴질랜드에서의 경험담을 쓰려고 하는데 솔직히 너무 많아서 어떤것부터 써야 될지 잘 모르겠지만 그래도 일단 시작해보겠습니다.   1. 뉴질랜드 출발 전 솔...

  • jinju0811 조회 6638

    안녕하세요. 뉴질랜드에 2015년 10월16일에 도착해 지금까지 살고 있는 워홀러입니다. 워홀러로 오시는 분들은 아마 저와 비슷하게 뉴질랜드에서 생활하실 거라 생각이 드네요. 뉴질랜드에 먼저 ...

  • footslight 조회 9018

    안녕하세요 저는 올해로 21살되는 95년생 남학생입니다. 2014년 3월 15일에 도착 후 글을 쓰는 지금이 2015년 6월 5일이니 1년 하고 3개월동안 머물렀네요 현재 저는 language school 과 Taylors...

  • project42 조회 7500

    안녕하세요. 김현우 라고 합니다. 저는 2014년 3월 5일에 뉴질랜드에 와서 정확히 일년 뒤인 2015년 3월 5일에 한국으로 돌아가는 어학연수생입니다. 귀국 전에 이것저것 정리하다가 보니 제가 ...

  • kjwhnssjh 조회 5389

    안녕하세요. 김진우입니다. 한국 온지 꽤 됐는데 이제야 글을 올립니다. 늦어서 죄송합니다. 그래도 다행히 귀국해서 바로 썼던 글이라 그런지 디테일은 살아있네요.ㅎㅎ 무엇보다도 먼저 사장님...

  • sweetboy1228 조회 6449

    안녕하세요 ㅎㅎㅎㅎ 허성준이라고 해요 기억하실련지 ㅜㅜ 지금에서야 글을 쓰게 되네요 ㅜㅜㅜ 죄송해요 너무 바빠서 글 쓸 시간이 없었어요.. 지금 저는 계속 취업준비생입니다..ㅎㅎ 24살때...

  • cyb1029 조회 25952

    안녕하세요 저 유빈이에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근 1년간 뉴질랜드에서 생활하면서 감사한일도 정말 많고 정도 많이든 고투엔젯 사장님, 과장님 언니.. 다들 넘넘 보고파요 ㅠ.ㅠ 귀를 움...

  • bbomi05 조회 6781

    안녕하세요? 저 보미예요, 늘 신세지는게 많아서 후기 쓰려고 마음은 먹고 있었는데 이제서야 글 올리네요 이제 뉴질랜드 생활도 4개월째 접어들고 있네요 처음에 개인적인 문제가 많아서 서울 ...

  • kimka82 조회 5446

    뉴질랜드의 기억이 가물가물해지는 것이 아니라 새록새록 다시 돌아가고픈 마음이 절실한 때인거 같습니다. 임사장님, 송과장님 잘지내시죠? 입국한지도 벌써 석달째로 접어드네요.. 정말이지 흐...

  • csm1138 조회 9951

    사진은 남섬의 만년설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호주는 알고 뉴질랜드는 잘 모르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세계지도를 보면 호주 바로 옆에 두개의 섬이 있는 나라가 뉴질랜드입니다. 인구는 4백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