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질랜드유학후이민 Real story - 뉴질랜드 웰링턴 WELTEC Engineering 엔지니어링 (2)

Chloejeon 2016.09.09 조회 수 5647 추천 수 0

뉴질랜드의 수도, 웰링턴 (Wellington). 

글로벌 컨설턴트 기업 - Mercer 가 발표한 '세계에서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에서 3위로 선정 되었고, 세계 보건 기구 WHO 가 '안전 도시' 로 인증한 세계 유일한 수도 도시 입니다. 뉴질랜드 금융 및 경제의 중심지로 오클랜드 보다는 작은 인구가 살지만 주요 정부 기관, 문화, 오락 및 편의 시설들이 모두 갖추어진 곳입니다.

웰링턴에는 단 하나의 국립기술대학교, Wellington Institute of Technology - WELTEC 이 있습니다. 1904년부터 설립되어 지난 100여년 동안 비니지스, 호텔경영, 요리, 건설토목, 엔지니어링, 사회복지 등 150여개의 다양한 과정을 배울 수 있습니다. 가르치는 과정도 준학사 (Diploma) 학위 부터 학사 학위 (Bachelor) 과정 까지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는 Civil (토목 공학) 과 Electrical (전기 공학) 과정과 Weltec 에 대해 더 자세하게 설명하겠습니다.

 


엔지니어링 과정들은 모두 Petone 캠퍼스에서 공부할 수 있습니다. Petone은 웰링턴에서 기차로 10분, 버스로 20분 정도 걸립니다. 혹시 '너무 시내에서 외진 곳에서 공부하는 것이 아니냐?' 라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 웰링턴 시내는 지형 특성상 언덕이 많고 바람이 많이 부는 지역입니다. 따라서 주거 환경이 그렇게 좋지가 않아 많은 사람들은 Petone - Lower Hutt 지역에서 살며 대중교통으로 출퇴근을 합니다.

Weltec 의 Petone 캠퍼스는 메인 캠퍼스라고 불릴 정도로 그 규모가 크고 최첨단 시설을 가지고 있습니다. 

 

뉴질랜드_웰링턴_기술대학.jpg

뉴질랜드_웰링턴.jpg

웰텍.jpg

 

토목 공학에서 필요한 최신 장비들은 물론, 학생수에 맞는 충분한 실험 도구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학교 바로 옆에는 교실에서 세운 실험 가설들을 실제로 적용해볼수 있는 곳도 있습니다. 

New Zealand Diploma in Engineering (Civil) ( Level 6) - 2년 과정이며  만 18세 이상 고등학교 졸업 이상 지원 가능하며 매년 2월과 7월에 시작합니다.  IELTS 6.0 (각 밴드 5.5 이상) 영어  시험 성적이 있어야 합니다. 학비는 1년 과정이 NZ$ 18,500 입니다.  

Bachelor of Engineering Technology (Civil) (Level 7)  3년 과정이며 학사 과정을 공부하며 토목 공학을 중점으로 추후 Civil engineer 로 취업이 가능합니다. 만 18세 이상, 고등학교 졸업 이상 지원 가능하며 매년 2월과 7월에 시작합니다.  IELTS 6.0 (각 밴드 5.5 이상) 시험 성적이 필요합니다. 학비는 연간 NZ$ 18,500 입니다. 

 

뉴질랜드_웰텍.jpg

 

뉴질랜드_영주권.jpg

 

 

 

오클랜드에 위치한 국립 기술 대학교들 보다 확실히 유학생 수가 적었으며 특히 엔지니어링 과정들에는 뉴질랜드 현지 학생들이 많았습니다. 위 사진과 같이 담당 교수님과 시간을 정해 Q&A 시간 (질문과 답변) 및  여러가지 궁금한 것들을 물어볼 수 있습니다. Weltec 엔지니어링 학과는 학생수와 교수의 비율이 매우 좋기 때문에 가능하다고 합니다.
 

웰링턴_학교.jpg

 

뉴질랜드_유학후이민.jpg

 

 

뉴질랜드_이민.jpg

 

Weltec 이 자랑하는 엔니지어링 학과 중에 하나인 Electrical 과정 입니다. 교실 수도 전기 공학 쪽이 훨씬 많았습니다. 

 

뉴질랜드유학후이민.jpg

 

뉴질랜드이민.jpg

 

 

뉴질랜드영주권.jpg

 

뉴질랜드웰링턴유학.jpg

 

 

New Zealand Diploma in Engineering (Electrical) ( Level 6) - 2년 과정이며  만 18세 이상 고등학교 졸업 이상 지원 가능하며 매년 2월과 7월에 시작합니다.  IELTS 6.0 (각 밴드 5.5 이상) 영어 성적이 있어야 합니다. 학비는 1년 과정이 NZ$ 18,500 입니다.  

Bachelor of Engineering Technology (Electrical) (Level 7)  3년 과정이며 학사 과정을 공부하며 전기 공학을 배웁니다. 반드시 전기 산업 분야로 취업을 해야하는 것이 아니라 전자제품 수리 및 설치 분야로 취업이 가능합니다. 특히 한국 학생들은 기술이 좋기로 유명하기 때문에 뉴질랜드 회사에서 인기가 많다고 합니다. 만 18세 이상, 고등학교 졸업 이상 지원 가능하며 매년 2월과 7월에 시작합니다.  IELTS 6.0 (각 밴드 5.5 이상) 공인 영어 시험 성적이 필요합니다. 학비는 연간 NZ$ 18,500 입니다.
 

뉴질랜드웰텍.jpg

 

뉴질랜드_영주권_학과.jpg

 

 

뉴질랜드이민과정.jpg

 

학생들이 충분히 실습을 할 수 있는 장비들과 공간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또한 각종 사고를 대비하여 긴급 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매뉴얼이 각 교실마다 준비되어 있습니다. 역시 '안전' 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뉴질랜드 학교 다웠습니다. 
 

웰링턴유학.jpg

 

뉴질랜드영주권과정.jpg

 

 

뉴질랜드취업.jpg

 

Weltec 과 협력 관계에 있는 세계적인 에너지 관리 분야의 기업입니다. 1836년에 설립되어 20세기 들어서는 전력 배전 분야 및 전기 산업으로 발전한 글로벌 기업 이지요. 주택, 빌딩, 공장, 병원, 호텔 등 전력을 사용하는 모든 곳의 에너지 관리를 돕습니다.  Weltec 은 슈나이더 일렉트릭 뉴질랜드 회사와 산학 협력을 맺고 있습니다.

 

웰링턴_웰텍.jpg

 

뉴질랜드전기과정.jpg

 

 

뉴질랜드_유학후이민_과정.jpg

 

Weltec 의 엔지니어링 건물에서 나와 메인 오피스 건물로 이동했습니다. 이곳에서는 학생 서비스 및 매점, 식당이 위치해 있습니다. 이곳에서 가장 눈에 띄었던 것은 바로 '일자리' '인턴' 안내를 받을 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뉴질랜드_취업.jpg

 

뉴질랜드엔지니어링.jpg

 

 

이곳에서 등록을 하고 간단한 인터뷰를 하며 자신이 어떠한 직업으로 어디서 일하고 싶은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뉴질랜드 방식의 이력서 작성부터 영어로 진행되는 인터뷰 연습까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뉴질랜드 웰링턴 지역이 아닌, 남섬의 캔터베리 - 크라이스트처치 지역에서도 일자리 알선을 알아볼 수 있는 점이 매우 놀랐습니다. 2011년 캔터베리 대지진으로 아직까지 복구 중이며 많은 인구가 캔터베리 지역을 떠났기 때문에 일자리가 다른 지역에 비해 충분한 상황 입니다. 특히 엔지니어링 분야에서 일할 사람들이 많이 부족하다고 합니다. 

 

뉴질랜드정규유학.jpg

 

Petone 캠퍼스를 나오면 위 사진과 같은 넓은 잔디 운동장이 있습니다. 웰링턴의 푸른 하늘과 우뚝이 솟은 큰 나무가 너무 아름다웠습니다. 웰링턴은 한 나라의 수도 답게 교육 수준이 가장 높으며, 모든 인프라 시설들이 집중 되어 있습니다. 이에 반해 인구수는 오클랜드 보다 적고, 특별히 유학생 숫자가 적은 반면에 뉴질랜드 현지 학생들이 Weltec 에서 다양한 과정을 공부하고 있었습니다.

100여년이 넘는 Weltec 에서 엔지니어링 및 유학 후 이민 과정을 공부하시고, 취업까지 성공하여 뉴질랜드 이민에 도전해보세요!

뉴질랜드 전문가와 더 자세한 상담을 원하시면 https://go2nz.co.kr/reservation에서 상담 예약 신청을 해주세요.

 

 

뉴질랜드의 명문 국립 기술 대학교, Weltec 에 대한 궁금한 점은 고투엔젯으로 언제든지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글과 사진을 무단 도용, 편집, 상업적 용도로 사용시 저작권 행사합니다. 당사의 사전 허락 및 계약 없이 본 이미지의 무단 사용을 금합니다.>

보다 많은 학교 정보와 프로모션이 궁금하시다면,

고투엔젯과 상담하세요!

고투엔젯과 상담하세요!



0개의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