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질랜드 유학후이민 MDS 그래픽 디자인 멀티미디어 디자인 과정 안내

Chloejeon 2016.09.22 조회 수 5431 추천 수 0

이번 포스팅에서는 뉴질랜드 장기 부족 직업군에 속한 'Multimedia Specialist - Film Animator' 와 3D, VFX, 게임 개발, 멀티미디어 디자인 등을 배울 수 있는 뉴질랜드 최고의 미디어 학교, Media Design School (MDS) 를 소개합니다. 

 

뉴질랜드_유학.jpg

 

우리나라에서 그래픽, 멀티미디어 분야의 경험이 있으신 분들에게는 매우 유용한 유학후이민 정보가 될 것 같습니다. 

먼저 MDS 학교 소개를 하겠습니다. Laureate International Universities - 로리엇 교육 재단 소속의 미디어 학교로써 University 라는 명칭은 없지만 준학사 (Diploma) 부터 학사 (Bachelor), 석사 (Master) 과정까지 가르치는 멀티미디어 & 그래픽 전문 대학교 입니다. 로리엇 교육 재단은 이탈리아를 비롯하여 영국, 미국에도 미디어 학교를 가지고 있습니다.  

MDS는 뉴질랜드 학력 인증 기관, NZQA에서 '최우수 교육 기관' 만이 받을 수 있는 카테고리 1 학교 입니다. 오클랜드 시내 중심에서 매우 가깝게 자리잡고 있습니다. 뉴질랜드에서 멀티미디어, 게임 및 여러 디지털 분야로 최고의 학교로 뽑히기에 전 세계에서 열리는 각종 대회 및 페스티벌에 초대됩니다. 

 

뉴질랜드_영주권.jpg

 

베를린 영화제를 비롯하여 SXSW 페스티벌에 참여하며 Sony 와 특수효과 전문 스튜디오 Weta Digital 과 협력을 맺어 PlayStation 게임 프로젝트 또는 헐리우드 영화 제목에도 참여 할 수 있습니다. 수시로 세계적인 멀티미디어 및 그래픽 회사들의 전문 강사들을 초빙하여 특강도 하고, 직접 학생의 포트폴리오를 보며 컨설팅을 받을 수 있습니다. 

 

뉴질랜드_디자인_영주권.jpg

 

이미 해외에서는 여러 유명 언론에서 극찬을 받은 영화 '바깥 세상은 위험해' (Accidents, Blunders and Calamities) 는 MDS 에서 시나리오 부터  편집 및 제작까지 완성된 단편 애니메이션 입니다. 

다음 링크를 클릭하시면 무료로 영화를 보실 수 있습니다. 5분 정도의 러닝 타임을 가지고 있습니다.

http://www.cinehubkorea.com/bbs/board.php?bo_table=bbs01&wr_id=317

 

뉴질랜드_유학후이민.jpg

 

이처럼 MDS 에서는 애니메이션, 멀티미디어, 광고, 그래픽 디자인, 게임 등 다양한 분야의 공부를 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경력이 있으신 분들에게 꼭 추천드리는 과정이 있습니다. 바로 준석사 디플로마 과정 - Graduate Diploma in Creative Technologies (Level 7) 입니다.  이 과정은 1년 과정이며 디자인, 그래픽 디자인, 멀티미디어 분야로 학사 학위를 가지고 있거나 관련 업계에서 2년 이상의 경력이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12개 ~ 20개 이상의 포트폴리오 (디지털 자료 또는 동영상) 가 필요하며 대학 성적표와 이력서, 추천서가 필요합니다. 

 

뉴질랜드이민.jpg

 

또한 영어 점수는 IELTS 아카데믹 overall 6.0 (각 밴드별 5.5 이상) 이 있어야 합니다. 만약 IELTS 시험이 부담스러우시면 우리나라에서 자체시험을 보실 수 있습니다. 뉴질랜드 현지에서는 MDS 와 연계된 어학교인 Dominion 또는 Languages International 에서 English for Academic Purposes(EAP) 과정을 성공적으로 이수하면 IELTS 점수 없이 입학이 가능합니다. 

 

뉴질랜드_디자인.jpg

 

2017년 학비는 NZ$ 26,400 이며 매년 2월, 7월, 9월에 학기를 시작합니다. 2017년 2월 20일이 내년 첫 코스 시작일 입니다. 1년 과정을 성공적으로 이수하면 Post-study Work Visa 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 비자로 1년 동안 일자리를 알아 볼 수가 있으며 취업에 성공하여 고용주를 찾게 되면 2년 유효 기간의 Work visa 를 받아 뉴질랜드에서 일하며 경력을 쌓을 수 있습니다. 

 

뉴질랜드이민 (1).jpg

 

Graduate Diploma in Creative Technologies 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배우자 워크 비자 입니다. 다른 유학 후 이민 코스들은 Level 8 이상의 학과 과정을 이수해야 배우자 워크 비자가 나오게 됩니다. 하지만 이 과정은 부족 직업군 분야인 3D, VFX 과정이기 때문에 학생의 배우자분은 뉴질랜드에서 합법적으로 체류하며 일할 수 있는 워크 비자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뉴질랜드 워크 비자 소지자의 자녀들은 공립 학교 학비가 면제 되는 혜택도 있습니다. 바로 이러한 이유 때문에 우리나라에서 멀티미디어 또는 그래픽 디자인 경력이 있으신 분들에게 문의가 많은 과정 입니다.  

 

뉴질랜드_유학_후_이민.jpg

 

취업에 매우 유리하며 1년의 기간 동안 배우자는 워크 비자, 그리고 자녀는 학비 혜택을 받을 수 있는 MDS의 Graduate Diploma in Creative 과정 에 대한 자세한 문의 및 상담은 고투엔젯으로 문의주세요.

 

뉴질랜드를 사랑하는 사람들의 유학 후 이민, 고투엔젯 입니다. 

<글과 사진을 무단 도용, 편집, 상업적 용도로 사용시 저작권 행사합니다. 당사의 사전 허락 및 계약 없이 본 이미지의 무단 사용을 금합니다.>

보다 많은 학교 정보와 프로모션이 궁금하시다면,

고투엔젯과 상담하세요!

고투엔젯과 상담하세요!



0개의 댓글

0%